이스트소프트, ‘알약 안드로이드’ 업데이트 버전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5-03 10:5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신희강 기자 =이스트소프트(대표 정상원)는 자사의 모바일 백신 ‘알약 안드로이드’에 스마트폰 청소 및 관리 기능을 강화한 업데이트 버전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 버전에서는 △스마트폰 청소 △스마트폰 관리 위젯 △내부 저장 공간 검사 ON/OFF 옵션 등 일반 사용자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스마트폰 청소와 관리 기능’이 집중적으로 강화됐다. 올인원 모바일 케어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으로 한층 더 편리하고 강력한 기능을 제공하게 된 셈이다.

우선 스마트폰 청소 기능으로 ‘앱 내부 캐시 파일 삭제’와 ‘개인 정보기록 청소’ 기능이 강화됐다.

새롭게 추가된 스마트폰 청소 기능을 사용하면 각종 앱에서 생성된 불필요한 캐시파일 정리를 통해 스마트폰 용량을 확보할 수 있다. 클립보드 저장 기록 등 여러 가지 개인 정보 기록도 손쉽게 삭제하거나 보호도 가능하다.

또 이번 알약 안드로이드 업데이트 버전에서부터는 많은 사용자들이 필요로 했던 ‘위젯’ 도 제공된다.

‘위젯’은 앱을 실행하지 않고도 특정 기능을 스마트폰 바탕화면에 설정된 위젯 아이콘을 통해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일종의 바로가기 형태로, ‘스마트폰 최적화’, ‘악성코드 검사’, ‘배터리 모드 설정’ 등 알약 안드로이드의 주요 기능을 위젯으로 간편히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알약 안드로이드 프리미엄 제품에서만 제공하던 ‘내부 저장 공간 검사 ON/OFF 옵션’이 추가된 점도 눈에 띈다.

‘내부 저장 공간 검사 ON/OFF 옵션’은 스마트폰에 저장된 미디어 파일이나 콘텐츠 등 모든 파일에 대한 검사를 진행하지 않고, 운영체제 등 중요한 시스템 영역만 빠르게 검사하도록 선택할 수 있는 기능이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스마트폰의 중요 영역에 대한 검사만 빠르게 진행할 수 있어, 자신의 스마트폰 보안 상태를 상황에 맞춰 간편하고 신속하게 점검해볼 수 있다.

이 밖에도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예약 최적화, 인터넷 브라우저 검색 기록 청소, 태블릿 버전 통합 등 다양한 기능이 추가됐다.

정상원 이스트소프트 대표는 "기본적인 보안 기능은 물론 최적화, 앱 관리, 배터리 관리 등 사용자의 괘적한 스마트 기기 사용을 도와주는 다양한 기능을 추가, 명실상부한 올인원 모바일 케어 앱으로 알약 안드로이드를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알약 안드로이드 업데이트 버전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estsoft.alyac)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