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드론 업체 DJI, 항공촬영 드론 M600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5-03 08:5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한준호 기자) 


아주경제 한준호 기자 = 세계 최대 드론 업체 DJI가 오는 4일 코엑스에서 열리는 '2016 서울국제사진영상기자재전'에서 차세대 항공촬영 드론인 매트리스600(M600)을 공개한다.

이번에 출시되는 M600은 전문 항공 촬영 및 기타 산업에 응용해 사용할 수 있는 DJI의 새로운 비행 플랫폼으로, 영화 제작자를 포함한 전문가들이 쉽게 영상을 촬영할 수 있도록 제작돼 판매 전부터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M600은 DJI의 새로운 비행 제어 컨트롤러인 A3와 영상 송수신기 라이트브릿지2를 탑재함으로써 높은 프레임 수와 최장 5km 거리까지 끊김 없는 풀HD 화질의 실시간 스트리밍 지원이 가능하다.

폴팬 DJI 제품 담당 선임 매니저는 “M 600은 DJI가 이제까지 공개한 전문 항공촬영 드론 중 가장 강력하고 사용이 쉬운 모델”이라며 “M600의 모든 플랫폼 데이터와 정보는 A3 비행제어 컨트롤러 및 데이터 송출 시스템에 입력되어 단 몇 분 만에 비행준비를 마칠 수 있다”고 밝혔다.

M600은 6개 로터로 구성, 최대 6kg까지 장비 이동이 가능해 DJI 짐벌 카메라인 Z15와 X시리즈 장착에 최적화됐다. 장착 가능한 장비 무게가 늘어남에 따라 짐벌 신제품인 로닌-MX와의 조합도 가능해져 DJI의 최초 범용 짐벌이 탄생한 것이다.

또 눈여겨볼 만한 사항은 미세물질 방지 추진 시스템이다. 이 기능은 모터를 냉각시켜 안정적인 비행 및 보존을 손쉽게 해 장기간 사용에도 좋은 상태를 유지하게끔 해준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총 6개의 배터리로 작동된다. 배터리 관리 시스템과 배전반(power distribution board)은 하나의 버튼만으로도 전원을 작동시키고 1개의 배터리가 고장 나더라도 기체를 날게 할 수 있다. 젠뮤즈X5 카메라 장착 시 최장 36분까지 비행할 수 있으며 RED EPIC과 같이 큰 카메라를 탑재했을 때는 16분 비행이 가능하다.

또 M600은 A3 비행 컨트롤러, 라이트브릿지 2 송신 시스템, 인텔리전트 배터리 및 배터리 관리 시스템 등 강력한 DJI의 기술을 통합해 최고의 기능성을 자랑하며 빠른 셋업이 가능해졌다. 무엇보다 기존 산업용 드론과 구별되는 점은 A3 비행제어 컨트롤러다. 사인파형을 사용하여 A3가 추가 적재량에 따라 비행 파라미터를 자동으로 조절할 동안 인텔리전트 ESC는 기체가 이를 정확하고, 안정적이며, 효율적으로 수행하도록 한다.

M600은 DJI온보드 및 모바일 SDK와 완벽하게 호환되어 다양한 산업의 요구에 맞는 소프트웨어를 직접 제작해 사용할 수 있는 개발 플랫폼으로 듀얼 병행 CAN 포트, API 포트를 지원하며 DJI 가이던스 센서 시스템, RTK GNSS 유닛 또는 타사의 부품들을 연결해 사용할 수도 있다.

이번에 출시된 M600은 기체, A3, 라이트브릿지2, 배터리 풀세트로 구성됐으며 640만 원에 판매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