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원, 이희호 대선 권유 주장에 김홍걸 ‘사실 무근’ 반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5-02 16:4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박지원 국민의당 의원(가운데) [사진=유대길 기자 dbeorlf123@]


아주경제 최신형 기자=박지원 국민의당 의원과 김홍걸 더불어민주당 국민통합위원장이 2일 김대중(DJ) 전 대통령의 부인 이희호 여사의 ‘박지원 대선 권유설’을 놓고 또다시 격돌했다. 박 의원은 DJ의 영원한 비서실장, 김 의원은 DJ의 삼남이다.

앞서 이들은 박 의원이 박근혜 대통령의 사과를 전제로 20대 국회 전반기 국회의장직을 새누리당에 넘길 수 있다는 발언을 둘러싸고 충돌, 양측의 신경전은 당분간 계속될 전망이다.

김 위원장은 이날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박 의원이 일부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이 여사가 ‘대선 출마를 권유했다’고 밝힌 데 대해 “어머니께 여쭤보니까 전혀 모르는 얘기라고 하더라”라며 “(오히려) ‘무슨 얘기냐’ 이러시더라”라고 비판했다.

이에 대해 박 의원은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제가 답변할 가치를 느끼지 못한다”며 “이 여사가 편지로 선물을 보내준 내용도 갖고 있기 때문에 그 내용은 다 아는 사실”이라고 재차 주장했다.

이어 “모자 간 얘기는 천륜이고, 저와 이 여사 간 얘기는 인륜인데 개입하고 싶지 않다”며 “김(홍걸)씨 말에 일희일비하고 일일이 대응할 필요성을 느끼지 않는다”고 날을 세웠다.

이들의 설전은 여기서 그치지 않았다. 김 위원장은 박 의원이 한 ‘박 대통령이 실정을 인정한 뒤 협조를 요청하면 국회의장직을 새누리당에 줄 수도 있다’는 취지의 발언에 대해 “군사정권 이후로 여당의 대표도 국회의장 자리를 놓고 ‘청와대와 협의하겠다’ 이렇게 대놓고 말한 적이 없다”고 직격탄을 날렸다.

김 위원장은 “국회의장을 뽑는 것은 국회의원이 알아서 논의하는 것이지 청와대와 얘기할 일이 아니다”라고 거듭 힐난했다. 그러면서 “(박 의원과) 개인적으로 크게 친한 사이는 아니다”라고도 언급했다.

그러자 박 의원은 “제가 그분들 의견을 무시하는 게 아니다”라며 “국정을 총체적으로 보자는 것이다. 편협하게 보면 아무 것도 안 된다”고 반박했다.
 

김홍걸 더불어민주당 국민통합위원장 [사진=더불어민주당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