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품질 파주 DMZ 사과 현장지도 총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5-02 14:5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파주시, 고품질 사과 생산에 박차

[파주시제공]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  경기파주시가 고품질 사과 생산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파주시는 기후 온난화로 사과재배 적지의 북상에 따라 특화작목으로 사과를 육성중이며 당도와 식감이 우수해 소비자들이 선호하고 있다.

사과 착색 등 부족한 점을 해결하고 최고 품질의 사과를 재배하기 위하여 체계적인 영농지도 및 지원을 한다고 밝혔다.

정형과 생산을 위해 인공수분 등 관련 기술교육 및 장비 지원을 했으며, 이상 기상에 의한 자연재해 경감 및 안정적 착과를 위해 클로렐라 등 영양제를 공급했다.

앞으로 사과 착색을 해 반사필름 등 기자재 지원을 비롯, 영농일정에 맞춰 농가현장지도를 할 예정이다.

파주시는 2011년도부터 사과 단지 조성을 시작했으며, 과원 생산량 증가에 따라 농업인의 안정적인 판매를 위하여 경기도와 함께 ‘DMZ 사과 유통컨설팅’을 작년부터 실시하고 있으며 금년에는 과수 공동선별‧유통 시설 설치를 지원할 예정이다.

파주 사과는 현재 47ha 규모로 500톤 정도를 생산하고 있다. 사과 주산지역에 비해 생산규모는 적으나, DMZ 지역의 깨끗한 물과 큰 일교차 그리고 초생재배 등을 통해 당도가 높고 산도가 적당해 새콤달콤하며 식감이 우수한 것이 특징이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고품질 사과 재배를 위해서는 토양검정 등을 통해 과학적인 영농을 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며, 적화, 적엽, 전정 등 영농일정에 따른 지도를 해 최고 품질 사과가 될 수 있도록 교육 및 현장지도를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