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승환, 4G 연속 무실점…이대호·김현수·최지만 결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4-30 14:2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 투수 오승환. 사진=연합뉴스(AP) 제공]

아주경제 서민교 기자 = 오승환(34·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이 4경기 연속 무실점 행진을 이어갔다. 탁월한 위기관리 능력이 돋보인 관록의 호투였다.

오승환은 30일(한국시간) 미국 미주리주 세인트루이스의 부시스타디움에서 열린 2016 메이저리그 워싱턴 내셔널스와의 홈경기에서 팀이 4-5로 뒤진 9회초 세 번째 투수로 구원 등판해 1이닝 2피안타 무실점을 기록했다. 투구수는 16개.

오승환은 4경기 연속 무실점 행진을 이어가며 시즌 평균자책점을 1.38로 낮췄다.

세인트루이스는 8회말 4-5로 추격에 나선 뒤 9회 추가 실점을 막고 극적인 역전을 노리기 위해 오승환을 투입했다.

오승환은 첫 타자 라이언 짐머맨을 초구 중견수 뜬공으로 가볍게 처리한 뒤 다니엘 머피도 2B2S 유리한 볼카운트 이후 5구째 좌익수 뜬공으로 돌려세웠다.

아웃카운트 1개를 남긴 오승환은 제이슨 워스와 대니 에스피노사에게 연속 안타를 허용해 2사 1, 3루 위기를 맞았다. 그러나 오승환은 호세 로바턴을 공 3개 만에 중견수 뜬공으로 잡아내 실점 없이 마운드를 지켰다.

세인트루이스는 오승환의 호투에도 워싱턴에 4-5로 졌다.

한편 한국인 메이저리거 이대호(34·시애틀 매리너스)와 김현수(28·볼티모어 오리올스), 최지만(25·LA 에인절스)은 나란히 결장했다.

시애틀은 선발투수 펠릭스 에르난데스가 시애틀 구단 타이기록인 통산 145승을 달성하며 캔자스시티 로열스에 1-0으로 이겼다.

김현수가 벤치를 지킨 볼티모어는 시카고 화이트삭스를 6-3으로 꺾었다. 우익수로 출전한 조이 리카드는 4타수 무안타에 그쳤으나 좌익수 선발 출전한 놀란 레이몰드는 시즌 3호 홈런을 포함해 3타수 2안타 3타점으로 멀티히트를 기록했다.

LA 에인절스는 텍사스 레인저스에 2-4로 졌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