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당 ‘내년 2월말前 전대’ 확정…조강특위 다음달 가동(종합)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4-29 18:5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최고위 당헌 개정 의결…

국민의당은 29일 당 대표 등 차기 지도부 선출을 위한 전당대회(전대)를 내년 2월 28일 이전에 개최하기로 결정했다.[사진=남궁진웅 기자 timeid@]


아주경제 석유선 기자 = 국민의당은 29일 당 대표 등 차기 지도부 선출을 위한 전당대회(전대)를 내년 2월 28일 이전에 개최하기로 결정했다.

당 지도부는 이날 국회에서 최고위원회의를 열어 전당대회 시기를 내년 2월말 이전으로 늦출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의 당헌 개정안을 의결했다고 김희경 대변인이 서면 브리핑을 통해 밝혔다.

기존 당헌 부칙 2조 3항에 따르면 차기 전당대회는 창당 후 6개월(8월2일) 이내에 개최하도록 돼 있으나, 이날 국민당 최고위는 당헌 개정안 의결을 통해 창당 작업과 총선에 따라 지역위원회 등 당 기반 조직을 구성하기 위해 개최 시기를 연기했다.

대선에 출마하려는 당직자는 선거 1년 전 당직을 사퇴해야 하는 당헌 규정을 감안하면 현재 안철수 상임 공동대표가 대선 출마를 결심할 경우 차기 전당대회는 이르면 올연말께 열릴 것으로 예상된다.

당 지도부는 이와 함께 당의 기초조직과 정책역량 강화 계획을 수립, 본격 추진하기로 하는 등 총선 이후 체제 정비에 박차를 가했다.

우선 조직강화특별위원회(조강특위)를 구성, 조만간 지역위원장 공모 절차를 진행하기로 했다. 조강특위는 다음달부터 오는 7월까지 활동하기로 잠정 목표를 세운 것으로 전해졌다.

또 100만 당원을 목표로 정책별, 직능별, 관심사별 등 다양한 방식으로 '당원 배가운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현재 국민의당 당원은 3만명 수준으로 알려졌다.

아울러 당 싱크탱크인 국민정책연구원 소속 연구위원과 당 정책 전문위원 공모를 다음주중 시작하기로 했다. 공채 과정에선 학위와 별개로 실무경력을 고려해 현장에서 능력이 검증된 지원자를 우대하고, 선발된 인력은 직급과 직렬에서 전문성을 보장한다는 계획이다.

이밖에 원내 지도부는 정책위 수석부의장에 권은희 의원을 내정하고 향후 의원총회 의결을 거쳐 임명하기로 했다.

천정배 공동대표는 20대 정기국회가 개원할 때까지 소속 의원·당선인들이 매일 아침 모여서 공부하는 자리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