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일호, 이종걸-박지원 차례로 면담…"19대 국회 끝나기 전 파견법·서발법 등 처리해달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4-29 12:3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유일호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오른쪽)이 2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이종걸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와 면담하고 있다. 2016.4.29 [기획재정부 제공]
 

아주경제 김혜란 기자 = 유일호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29일 이종걸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와 국민의당 신임 원대대표로 추대된 박지원 의원과 차례로 회동했다. 유 부총리는 두 야당 원내대표에게 규제 프리존 특별법과 서비스산업발전기본법, 노동 4법(근로기준법·고용보험법·산업재해보상보험법·파견근로자법), 관세법, 자본시장법의 국회 통과를 요청했다.

유 총리는 이 원내대표와 비공개 면담 후 기자들과 만나 "서비스발전법은 의료 공공성을 절대 훼손하는 것이 아니라는 말씀을 다시 드렸다"면서 "(파견법도) 저희로서는 (4법이) 같이 통과해야 한다고, 각각의 의미가 있는 것이기 때문에 같이 통과돼야 좋은 결과를 가져오니 같이 좀 생각해달라고 말씀드렸다"고 설명했다. 

​이에 이 원내대표는 서비스발전법의 경우 의료공공성이 저해될 수 있다는 우려를 내비친 것으로 전해졌다.

유 부총리는 이어 "규제 프리존 특별법이 프리존 안에서만 규제를 해제하는 것인데, 전국적으로 똑같이 해제되는 것 아니냐고 오해가 있었다"면서 "그것이 아니라고 (이 원내대표에게) 설명했고, 혹시라도 규제를 해제해선 안 되는 지역이다 싶으면 수정을 건의하겠다"고 말했다. 

박 의원은 유 부총리와 만난 자리에서 "대통령이 솔직하게 말해서 노동개혁 협조를 받아야 한다. 그럴 때 제가 돌팔매를 맞더라도 협조하겠다"며 "거짓말 하고, 변명만 하면 되느냐. 솔직히 해야 경제를 살려낼 수 있다. 그러면 돌팔매를 맞더라도 검토해 보겠다"고 말했다.

국민의당 원내대표로 추대된 박지원 의원이 29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유일호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을 만나고 있다. 유일호 부총리는 이날 경제활성화법 처리 협조를 위해 국회를 방문했다. [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