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회 글로벌 헬스케어 포럼] 헬스케어산업 한·중 협력새 길을 찾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4-29 01: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웨이하이시 양치위 부주임·챠오신위에 남해신도시 부구청장, 한·중 합작 방안 설명

  • 푸밍 총경리, 한·중 FTA 이후 CFDA 인증취득 해법 소개

28일 서울 영등포구 국회의원회관 제2회의실에서 열린 '제6회 글로벌 헬스케어 포럼'에서 주요 내빈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위쉬졔 중국 위고그룹 웨이하이위고의용재료유한공사 총경리, 양치위 중국 웨이하이시 경제정보화위원회 부주임, 김진석 식품의약품안전처 바이오생약국장, 권덕철 보건복지부 보건의료정책실장, 강갑수 아주경제 편집국장 ,설훈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리우용셩 웨이하이시 인민정부 주한국대표처 수석대표, 푸밍 중국 베이징전심전의의료과기유한공사 총경리, 윤성민 아라메디컬그룹 대표, 챠오신위에 웨이하이시 남해신도시 부구청장 [사진=남궁진웅 기자 timeid@]


아주경제 조현미 기자 = 아주뉴스코퍼레이션(아주경제신문)이 한국바이오협회·국회의원 설훈 의원실과 공동 주최하고 중국 웨이하이시 인민정부 등이 후원한 '제6회 글로벌 헬스케어 포럼'이 28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글로벌 헬스케어 포럼은 전 세계에서 미래성장동력으로 주목받고 있는 헬스케어의 미래를 내다보고, 세계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확보할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로 2011년 시작해 올해로 6회째를 맞았다.

이날 포럼에는 곽영길 아주뉴스코퍼레이션 사장과 설훈 더불어민주당 의원, 권덕철 보건복지부 보건의료정책실장, 김진석 식품의약품안전처 바이오생약국장, 양치위 웨이하이시 경제정보위원회 부주임, 챠오신위에 웨이하이시 남해신도시 부구청장, 위쉬졔 위고그룹 웨이하이위고의용재료유한공사 총경리, 푸밍 베이징전심전의의료과기유한공사 총경리를 비롯한 한국과 중국 헬스케어 전문가들과 제약업계 관계자들이 대거 참석했다.

곽영길 사장은 개회사를 통해 "현재 미국과 유럽, 일본 등 선진국들은 앞다퉈 제약 산업을 핵심 미래성장동력으로 보고 지원을 한층 강화하고 있다"며 "우리 정부도 혁신형 제약기업 인증, 글로벌 제약육성펀드 조성 등을 통해 제약산업 경쟁력 높이기에 나서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제6회 글로벌 헬스케어 포럼이 한국과 중국의 헬스케어 교류 상황을 돌아보고 양국의 경쟁력 강화와 글로벌시장 진출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하며 "아울러 아시아의 리더 국가인 한국과 중국이 상호 신성장동력을 구축하는 데도 이바지할 수 있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제1부 행사는 '한·중 헬스케어 협력 방안'을 주제로 윤성민 아라메디컬그룹 대표가 한국 헬스케어 산업의 미래에 대해 강연을 가졌다.

중국 최고의 청정지역인 중국 산둥성 웨이하이시의 양치위 경제정보위원회 부주임과 챠오신위에 남해신도시 부구청장, 위쉬졔 위고그룹 웨이하이위고의용재료유한공사 총경리는 웨이하이시의 헬스케어 시장 현황과 한·중 합작 방안 등을 설명했다. 

푸밍 베이징전심전의의료과학기술유한공사 총경리는 한·중 자유무역협정(FTA) 이후 한층 까다로워진 중국 국가식품의약품감독관리총국(CFDA) 인증을 취득할 해법을 소개했다.

제2부 행사에서는 리우용셩 웨이하이시 인민정부 주한국대표처 수석대표의 오찬강연과 함께 10여개 중국 헬스케어 업체와 국내 기업간의 비즈니스 미팅이 열렸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