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숭의전 찬란한 고려의 문화 체험행사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4-14 14:4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연천군제공]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  경기연천군(군수 김규선)과 한국문화유산연구센터(대표 김재홍)은 오는 10월까지 연천 숭의전(사적 제223호)에서 ‘연천, Corea를 깨우다!’란 주제로 고려 문화를 체험해보고 그 우수성을 간접적으로 교육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문화재청이 후원하는 이 프로그램은 2008년부터 시행된 문화재청 공모사업인 ‘생생문화재’ 사업의 일환으로 문화유산을 활용해 그 안에 담긴 다양한 이야기와 의미들을 문화콘텐츠로 활용하여 역사적 공간으로 재창조하여 문화유산을 국민들이 함께 향유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적으로 삼고 있다.

고려 황제의 혼이 깃든 숭의전에서 진행 될 세부 프로그램은 총 3가지 형태로, 재미나고 다양한 고려 문화를 체험해 볼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어 벌써부터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첫 번째 ‘잃어버린 고려왕조실록을 찾아라! 시즌 2‘는 전국에서 유일무이한 프로그램이며, 주어진 미션을 통해 고려 문화와 역사를 쉽고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는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으로 4월부터 6월까지 총 3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두 번째 ‘고려인의 혼, 여기 숭의전에서 깨어나다! 시즌 2’는 연천군과 한국문화유산연구센터에서 야심차게 준비한 야간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고려의 공신들을 만나 과거 고려의 역사문화도 배우는 한편 야간이라는 시간동안 담력을 시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무더위가 기승을 부릴 7월부터 8월까지 총 4회가 진행됨으로서 여름철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려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세 번째 제 7회 연천 고려문화제 ‘Korea? Corea!’는 10월 1일부터 10월 2일까지 이틀 동안 숭의전 대제를 중심으로 품격이 다른 고려라는 나라의 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과 전통문화공연이 진행될 예정으로 매년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오고 있다.

군 관계자는 “고려는 황제의 나라로서 그 황제의 혼을 모신 곳이 바로 숭의전이며, 연천군은 이러한 점을 부각시켜 찬란했던 고려의 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으니 지역민들뿐만 아니라 전국의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이 프로그램은 한국문화유산연구센터 홈페이지(http://www.kocent.co.kr)와 인터넷 카페(http://cafe.naver.com/sangsangcorea)를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으며, 자세한 사항은 한국문화유산연구센터 문화유산 활용팀 (02-2038-8938)에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