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인터브랜드 평가서 ‘Top Riser’ 브랜드 선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4-06 16:0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코웨이 CI[사진=코웨이 제공]


아주경제 한아람 기자 = 코웨이가 세계 최대 브랜드 컨설팅사 인터브랜드가 주관하는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2016(Best Korea Brands 2016)′에서 32위에 오르며 ‘Top Riser’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포춘(Fortune)지가 2015년에 선정한 국내 500대 기업을 대상으로 시행됐다.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는 ′재무 분석 예측′, ′브랜드의 역할 지수 계산′, ′브랜드 강도 평가′ 등 3가지 핵심 요소를 중심으로 한 인터브랜드의 자체 브랜드가치 평가 모델을 기준으로 선정된다.

특히 코웨이는 2015년 대비 브랜드가치 상승률이 44% 증가하며 50대 브랜드 중 브랜드가치 상승률이 가장 높은 브랜드(Top Riser)로 선정됐다.

Top Riser 브랜드에는 코웨이를 포함해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한샘, CJ E&M 등 총 5개 기업이 선정됐으며 이 중 코웨이가 가장 큰 브랜드가치 상승률을 기록했다. 코웨이의 브랜드가치를 금액으로 환산하면 6518억 원에 달한다.

지난해 코웨이는 사물인터넷을 적용한 ‘스스로살균 정수기 IoCare’, ‘듀얼파워 공기청정기 IoCare’ 등의 제품들을 연이어 출시하며 고객들에게 새로운 브랜드 경험을 선사하고 있다.

박용주 코웨이 마케팅본부장은 “향후 코웨이는 프리미엄 및 IoCare 제품군의 라인업 확대, 제품군간 IoT 연동과 맞춤형 케어 서비스를 바탕으로 코웨이 브랜드의 미래 가치를 높이고, '라이프 케어 회사'로 발돋움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