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양희 미래부 장관, 대학창조일자리센터 방문…"청년일자리 대책 실효성 높인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3-24 12: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최양희 24일 오전 서울 용산구 숙명여자대학교를 방문, 학생회관에 위치한 대학창조일자리센터에서 센터 실무자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사진제공=미래부]


아주경제 신희강 기자 = 최양희 미래창조과학부 장관이 청년일자리 문제와 관련 현장의 목소리를 듣기 위한 행보에 나섰다.

최 장관은 24일 숙명여대 대학창조일자리센터를 방문해 숙명여대 총장, 취업경력개발원장 등과 환담하고 청년 실업문제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대학창조일자리센터는 취업성공패키지, 청년인턴제 등 정부지원 청년일자리사업과 취업정보를 통합·연계해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숙명여대는 지난해부터 대학 내 취업 및 창업지원 조직을 통합, 학생들을 지원하는 대학창조일자리센터를 운영 중이다. 특히 ‘전공별 여대생특성화 프로그램’을 통해 총 3619명의 학생들에게 전공별 진로지도와 취업프로그램 지원을 수행했다.

최 장관은 센터를 둘러보고 직원들을 격려하는 한편, 3월말까지 구축 예정인 지역별 창조경제혁신센터 ‘고용존’과 대학창조일자리센터의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최 장관은 "향후 고용복지플러스센터, 청년희망재단 등과도 고용존이 협력할 분야를 적극 발굴해 청년 일자리 대책의 실효성을 높여나가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