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민의 버팀목 대전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3-24 08:4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금융, 일자리, 복지 분야 등 맞춤형 원스톱 서비스 제공

아주경제 모석봉 기자 = 대전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가 금융, 일자리, 복지 분야 등 맞춤형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해 서민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대전시(시장 권선택)는 지난해 6월 22일 옛 충남도청 3층에 전국 최초로 대전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를 개소해 금융, 일자리, 복지관련 지원 서비스를 한곳에서 원스톱으로 제공하고 있다.

센터에는 대전시와 금융감독원, 신용회복위원회, 한국자산관리공사, 대전신용보증재단 등 8개 기관 24명이 상주 근무하면서 1대1 맞춤형 상담과 기관 간 상호 연계를 통해 채무조정, 고금리대출 전환 지원뿐만 아니라 저금리 창업·운영자금 대출, 개인회생 및 파산신청 지원 등 다양한 서민금융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청년인력관리센터와 연계하여 청년·여성·노인 대상별 취업정보 제공과 자격증 취득 교육 등 맞춤형 취업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대전 센터는 개소 이후 8개월간 전체 1만8138건 상담을 통해 채무조정 3032명, 대출지원 1219명 46억5000만원, 취업지원 1261명 등 전체 상담 인원 중 31%인 5562명에게 지원했다.

센터 내 신용회복위원회 대전지부는 23일 대전 복지재단과 MOU를 체결하고 복지상담 과정에서 금융 부담으로 고통 겪는 이를 파악해 채무조정 개인회생 등 금융지원 서비스로 생활안정을 도울 예정이다.

대한법률구조공단, 법원과 연계를 통해 채무조정 제도에 대한 무료 소송대리 절차를 도와주고 있다.

이밖에도 대전청년인력관리센터와 함께 대학생 취업알선 ‘Good Job 행복드림’운영에 참여해 학자금 대출, 고금리 대출 전환 등 금융 상담과 교육을 오는 29일 배재대에서 첫 순회 실시한다.

시 이중환 과학경제국장은 “대전지역에 대부업체가 344개로 저소득 저신용으로 인해 일반 시중은행서 대출 받기 어려운 서민이 27.9%의 고금리를 부담하면서 이들 대부업체를 이용하고 있다”면서 “금융 부담을 겪고 있는 시민에게 정부의 서민금융 지원 정책의 혜택과 일자리 마련에 도움이 되도록 대전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홍보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