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SC은행, 시각장애청소년 대상 경제교육도서 점자화 사업 실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3-09 13:1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이경실 한국스탠다드차타드(SC)은행 과장(오른쪽)이 지난 8일 서울 종로구 공평동 소재 본점에서 김기석 한국구세군자선냄비본부 모금실장에게 임직원들이 제작한 경제 교육 도서 점자책과 디지털 파일을 전달하고 있다.[사진=한국스탠다드차타드(SC)은행 제공]


아주경제 문지훈 기자 = 한국스탠다드차타드(SC)은행은 구세군자선냄비본부와 함께 시각장애 청소년을 위한 경제 교육 도서 점자화 사업을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점자화 사업은 SC은행이 진행 중인 '착한 도서관 프로젝트 시즌5'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SC은행 임직원 100여명은 20개 경제 교육 도서를 선정해 지난달 12일부터 일반 도서를 점자로 번역하기 위한 점역용 워드 입력 봉사활동을 실시해왔다.

입력된 내용은 구세군자선냄비본부를 통해 디지털 파일로 제작돼 내달 전국 70여개 점자도서관 및 시각장애복지관, 맹학교 등에 전달될 예정이다.

디지털 파일을 통해 시각장애 청소년들은 경제 관련 도서를 청취하거나 전용기기를 통해 손으로 읽을 수 있다.

또 SC은행 임직원들이 점자 입력 봉사를 위해 구입한 경제 교육 도서 100권도 전국 35개 지역아동센터에 기부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