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카나가와현 요코하마시 중구 직원 대표단, 인천시 중구 행정견학차 방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3-07 10:5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인천 중구(청장 김홍섭)는 지난 2일부터 3일간, 일본 요코하마시 중구 직원 일행이 중구청 및 중구보건소를 방문하여 박명성 부구청장을 비롯한 관련 팀장 및 실무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구에 따르면 모리 쇼고 등 직원 5명으로 꾸려진 요코하마시 중구 행정견학 대표단은 이번 방문기간(3.2~3.4) 동안 중구의 조직 및 역점사업, 지방자치를 실시하게 된 과정 등에 대하여 설명을 듣고 세무업무(납세자 데이터베이스 일원화, 체납정리 실무, 납세자 서비스 향상활동), 위생․보건업무(미용업 및 숙박업, 전염병 관련), 문화․관광업무(역사문화를 활용한 건축물 조성사례 등) 분야에 대하여 연수를 하였으며, 우리 구의 주요 관광지(근대개항장거리, 동화마을, 차이나타운, 자유공원, 월미공원 등)를 견학하고 4일 요코하마시로 돌아갔다고 한다.

일본 카나가와현 요코하마시 중구 직원 대표단, 인천시 중구 행정견학차 방문[1]


한편, 일본 카나가와현 요코하마시 중구는 개항(1859년) 후 서양 문명을 받아들여 요코하마의 행정·경제 중심지이자 국제무역항인 요코하마항이 소재한 곳으로 면적 20.62㎢, 인구 14만명이 거주하는 비즈니스도시이다. 인천 중구와는 지난 2010년 3월에 우호교류 협정을 체결하여 활발한 교류활동을 해오고 있다.

박명성 부구청장은 “직원 견학 방식의 행정교류가 양 도시의 구정발전은 물론 구민을 위한 행정에 아주 많은 기여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