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수첩>새누리당 김동주·조관식 예비후보 분별없는 공동 기자회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3-05 09:1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전국부/취재팀장]


아주경제 서중권 기자 =지난 3일 세종시청사에서는 두 진영의 예비후보가 기자회견을 가졌다.

7선의 고지를 노리는 더불어민주당의 이해찬 국회의원과 새누리당 김동주·조관식 예비후보의 합동 기자회견이다.

이날 오전 10시30분부터 시청사 2층 브리핑 룸에서 기자회견을 갖은 이 의원은 20대 총선 출마를 공식발표했다.

이 자리에는 열성당원 등이 몰려들어 세(勢)집결을 보였다. 기자석 의자도 부족할 만큼 많은 취재진이 몰렸다. 역시 높은 관심 속에 여론을 집중시켰다.

그는 5가지의 공약을 내걸고 승부수를 띄웠다. 1시간 여 취재기자들과의 일문일답을 통해 자신이 세종시 건설의 일꾼이라는 이미지를 강력하게 어필했다. 그로서는 만족할만한 기자회견이었을 것이다.

이어 시청사 1층 로비 커피숍. 한 귀퉁이에 새누리당 김동주· 조관식 예비후보의 공동기자회견장이 마련됐다. 손을 맞잡은 두 후보는 기자회견문을 통해 연대하기로 발표했다.

커피숍을 급조해 만든 공동기자회견장이 옹색하다. 피난길에 만든 야전사무실 같은 회견장. 기자들이 경청할 수 있는 의자 몇 개. ‘공동기자회견’현수막을 당원이 양쪽에서 받쳐 들고 있다.

이해찬 의원의 기자회견을 취재하고 내려온 기자들을 맞는 김동주, 조관식 예비후보의 반가움. 그러나 초라하기 이를 데 없다. 일부기자들이 참석한가운데 양 후보의 기자회견이 시작됐다.

이날 양 후보의 공동기자회견문은 A4용지 11장. 같은 당 소속인 박종준 예비후보에 대한 비난과 선거법위반 폭로로 일관한 내용이 가득하다. 기자회견 내내 오로지 상대후보의 흠집 내기와 비난, 폭로뿐이다.

물론 이들은 최근 상대후보 측이 선거법위반으로 경찰에 고발된 것 관련, 지금부터라도 경선이 보다 공정하고 깨끗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라고 주장한 것은 일리가 있다.

그러나 때와 장소, 타이밍조차 분별하지 못한 처세가 한심하다 못해 참 딱하다.

이날 두 진영의 세(勢)분위기는 극명하게 엇갈렸다. 한 쪽은 화려한 7선의 날개를 꿈꾸며, 버젓한 브리핑 룸에서 품격을 갖춘 회견을 했다. 고향을 찾은 나그네가 안식을 찾은 평안함으로.

반면 한 진영은 상대 잔치를 물끄러미 구경하다 파한 손님과 먹다 남은 음식으로 구멍가계를 연 꼴이 됐다. 가계에는 신선한 먹을거리 하나 없는 진흙탕뿐이다. 새누리당의 자중지란(自中之亂)이다.

김동주· 조관식 예비후보가 이날 남긴 것이 있다면 ‘누워 침 뱉기’다. 때와 장소, 타이밍까지 분별하지 못하는 처세. 버거운 싸움이 시작됐는데도….

기자회견이 끝난 뒤 한 후배기자가 던진 한마디가 공감을 샀다. “한심하고 참 딱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