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식 부총리 "대학을 미래 신산업 개척 기지로 육성해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2-26 09:0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이한선 기자 = 이준식 사회부총리가 대학을 미래 신산업 개척 기지로 육성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이 부총리는 26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사회관계장관회의에서 일자리 창출을 위한 산학협력 정책 방향에 대해 논의하고 “대학 내 창업을 적극 지원해 기존에 없던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해 낼 수 있도록 청년 일자리 확보의 패러다임을 바꿀 필요가 있다”며 “창조경제를 견인하기 위한 창의적 인재 양성과 기술개발이 이뤄지도록 지원해 대학을 미래 신산업 개척 기지로 육성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 부총리는 “요즘은 청년 실업자가 35만명에 이르고, 60세 정년 연장 시행과 함께 청년 고용 절벽 현실화가 우려되는 실정“이라며 ”일자리 여건이 어려운 이유는 노동개혁의 지연, 저성장 기조의 지속과 성장과 고용이 연계되지 못하는 ‘고용 없는 성장’, 현장 수요에 부합하지 않는 대학교육 등 여러 문제들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결과일 것“이라고 진단했다.

이 부총리는 또 “청년 일자리 문제를 해결하고 어려운 경제 현실을 극복하기 위한 방안의 하나로 대학과 산업계간의 협력을 강화해 나갈 필요가 있다”며 “대학이 기업에 인력과 인프라, 기술을 제공해 기업의 경쟁력이 높아지면 양질의 일자리도 늘어날 것”이라고 밝혔다.

이 부총리는 이날 아동학대 사건 대응상황 및 향후 추진계획에 대해 논의하면서 “지난번 완료한 초등학교 장기결석 학생 전수조사에 이어 중학교 장기결석 학생과 초‧중학교 미취학 아동에 대한 관계기관 합동점검을 실시하고 영유아 건강검진기록 등 의료이용 기록이 전혀 없는 영유아들을 대상으로 가정 방문 조사를 실시해 그동안 보호의 손길이 미치지 못했던 아동들을 모두 찾아내고 적절한 조치를 취해 나가겠다”며 “대책을 확정짓고 각 과제들이 차질 없이 추진되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점검해나가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