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출입은행, '이란 진출전략 세미나'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2-16 16:4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홍영표 수출입은행 전무이사가 16일 오후 수은, 해외건설협회, 링크레이터스(Linklaters) 공동 주최로 여의도 수은 본점에서 열린 ‘이란 진출전략 세미나’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수출입은행]


아주경제 장슬기 기자 = 한국수출입은행은 16일 오후 여의도 수은 본점에서 해외건설협회, 링크레이터스와 공동으로 ‘이란 진출전략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지난 1월 대 이란 경제제재가 공식 해제됨에 따라 이란 시장 진출을 계획 중인 한국기업을 대상으로 수은의 맞춤형 금융지원을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세미나에는 해외건설·플랜트기업과 국내외 주요 금융기관, 법무법인 등 유관기관 관계자 300여명이 참석했다.

홍영표 수은 전무이사는 이날 환영사를 통해 “이란시장은 수출 부진 및 해외 건설수주 감소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 기업들에게 중요한 돌파구가 될 것”이라면서 “수은은 금융이 사업 수주의 걸림돌이 되지 않도록 이란 시장 개척의 최전선에서 함께 뛰겠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전세계 기업들이 블루오션으로 부상한 이란시장에 앞다퉈 진출하고 있다”면서 “한국의 성공적인 진출을 위해선 시장에 대한 철저한 분석과 더불어 우리 기업간 협업을 통한 체계적인 접근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세미나는 ‘이란시장 전망 및 수은의 지원전략’과 ‘이란 외국인투자·금융조달 및 분야별 진출전략’ 등 2개 세션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첫 번째 세션에서 전선준 수은 해외경제연구소 팀장은 경제제재 해제 이후 이란 경제 전망 및 한국 기업의 이란진출시 유의점을 설명했다.

두 번째 세션에선 사로쉬 메와왈라(Sarosh Mewawalla) 링크레이터스 파트너변호사가 대 이란 제재 현황과 외국인투자법(FIPPA) 등을 소개한 후 이란 인프라·발전 분야에서의 효과적인 진출전략을 설명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