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최우수 청렴도시' 육성 출사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2-15 07:4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최규온 기자 =전북 남원시가 올해 청렴도 1등급 최우수 청렴도시 달성을 위한 강도 높은 청렴대책 추진에 나선다.

시는 지난 해 다양하고 특색 있는 청렴시책 추진을 통해 부패 없는 청렴한 공직문화의 기반을 다진 결과, 국민권익위원회 청렴도 측정에서 종합청렴도 2등급으로 우수기관에 선정됐으나 측정 결과에 대한 진단과 분석을 통해 최우수 청렴기관 달성을 위한 ‘2016년 청렴도 향상 종합대책’을 수립, 강력 추진키로 했다.
 

▲남원시가 올해 청렴도 1등급 최우수 청렴도시 달성을 위한 청렴대책 추진에 나선다 [사진제공=남원시]


추진대책은 ▲청렴문화 정착, ▲청렴의식 제고, ▲부패 유발요인 제거・개선, ▲청렴 모니터링 등 4대 분야 12개 세부 추진과제로 구성됐다. 특히 상대적 부패 취약분야인 공사・인허가 분야 업무별 청렴도 향상 과제 발굴과 공직기강 확립을 위한 상시 감찰 활동, 차별화된 청렴교육을 통한 청렴의식 내면화 등 부정부패의 개연성 차단과 공직윤리의식 제고에 초점을 맞춘 시책을 마련해 대내외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또 업무처리 과정의 비리와 투명성 확보를 위해 청백 e-시스템, 공직자 자기진단, 청렴 마일리지 제도 내실화를 통한 자율적 내부 통제를 강화하고, 공직자 내부비리 Hot-Line 등 다양한 부패신고 채널을 운영하는 등 지난해보다 한층 업그레이드된 시책으로 최우수 청렴도시 실현을 위한 의지를 확고히 다진다는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