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방문을 환영합니다" (재)한국방문위원회, 외국인 손님맞이 K스마일 캠페인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2-13 06:4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좌측 두 번째부터) 한국관광공사 정창수 사장, 알베르토 몬디, 문화체육부 김종덕 장관, 샘 오취리, 니콜라이 욘센, 한국관광협회중앙회 김홍주 회장, 명동 관광특구협의회 김병희 회장이 K 스마일 캠페인에 참여했다. [사진=(재)한국방문위원회 제공]


아주경제 기수정 기자 =(재)한국방문위원회(위원장 박삼구, 이하 위원회)가 지난 12일 오후 2시 서울 명동 예술극장 앞에 마련된 특설무대와 명동 일대에서 ‘외국인 손님맞이 K스마일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 캠페인은 ‘2016~2018 한국 방문의 해’와 2월 한 달 간 진행되는 코리아그랜드세일을 기념해 열린 것으로, 문화체육관광부 김종덕 장관과 '비정상회담' 출연진인 샘 오취리, 알베르토 몬디, 니콜라이 욘센 등이 참석했다.

전통창작타악그룹 유소와 힙합댄스팀 고릴라크루의 공연으로 시작된 이날 행사에서는 ‘응답하라 K스마일!’을 주제로 김종덕 장관, 샘 오취리, 알베르토 몬디, 니콜라이 욘센이 한국 관광과 친절의식에 대한 생각을 나누는 미니토크가 열렸다.

문화체육관광부 김종덕 장관은 “2016년부터 2018년까지 진행되는 한국 방문의 해를 맞아 주변 관광객들에게 웃는 모습과 친절을 베풀자는 취지에서 K스마일 캠페인이 진행되고 있다”며 “이 캠페인을 통해 국민 여러분의 친절하고 따뜻한 마음이 외국인 관광객 여러분에게도 전해져 ‘다시 찾고 싶은 대한민국’으로 기억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미니토크 이후 캠페인 참석자들은 일일 미소국가대표가 돼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안내지도 배포, 기념품 전달 등의 활동과 함께 외래관광객 부가가치세 즉시환급 현장과 관광경찰 부스를 방문, K스마일 캠페인 확산에 힘썼다.

이날 행사에는 특히 한국의 친절함과 미소를 확산하는 대학생 미소국가대표들이 참석해 외국인 관광객들을 위한 헬프데스크 운영과 내국인 및 명동 상인을 대상으로 친절 서약 캠페인 등을 전개했다.

한편 K스마일 캠페인은 숙박·교통·음식·쇼핑 등 관광객이 마주하는 접점에서의 서비스 개선을 통해 관광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범국민적인 친절문화를 정착시켜 ‘2016~2018 한국방문의 해’와 ‘2018 평창동계올림픽’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전개되는 친절캠페인으로, 한국방문위원회는 범국가적 친절문화 정착을 위해 2018년까지 연차별 계획에 맞춰 이를 추진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