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SNS 시정홍보 부당 수사 중단해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2-12 15:3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김남준 성남시 대변인]


아주경제 박재천 기자 =성남시(시장 이재명)가 최근 논란이 일고 있는 SNS 시정홍보에 대한 부당 수사 중단을 거듭 촉구했다.

김남준 대변인은 12일 서면 브리핑을 통해 “지방선거가 앞으로 2년 넘게 남은 시점에서 시장과 공식 SNS 계정을 통한 시정홍보가 사전선거운동이라는 건 말이 되지 않는다”면서 “그럼 총선을 코 앞에 둔 시점에서 장관 출신 출마자 개인과 부처 공식 SNS 계정을 활용한 활동 홍보는 더더욱 심각한 사전 선거운동 일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는 최경환 전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과 정종섭 전 행정자치부 장관의 종전 홍보활동을 가리킨다.

김 대변인에 따르면, 최경환 전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총선 출마선언을 한 지난해 10. 15일부터 장관사퇴를 한 1. 12일까지 트위터, 페이스북 등 SNS의 본인·부처 공식계정으로 총 145건의 활동 홍보를 했고, 정종섭 전 행정자치부 장관도 총선출마를 시사한 지난해 11. 8일부터 장관사퇴를 한 1. 12일까지 본인 및 부처 SNS 계정으로 40건의 활동 홍보를 했다는 것.

따라서, 만약 두 장관 출신 출마자의 SNS 홍보가 정상적 활동이라고 한다면, 이재명 시장의 SNS 시정홍보에 대한 수사는 결국 편파적 표적수사 외 어떤 이유로도 설명이 되지 않는다는 것이다.

그는 “성남시 SNS 홍보에 대한 편파 수사는 시민과의 소통과 신속한 민원대응을 위해 헌신하고 있는 공무원의 적극적 행정을 위축시킬 뿐만 아니라 정치적 중립 의무에도 위배되는 만큼 즉각 중단돼야 한다”면서 “시는 이러한 편파수사에 대해 검찰과 선관위가 입장을 분명하게 밝혀줄 것을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경기도선관위는 지난해 11월 검찰에 성남시 SNS 홍보의 사전선거운동 정황 등을 수사해달라고 의뢰했고, 이에 검찰은 수사 카드를 만지작 거리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