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진위, 클레르몽페랑 단편 필름마켓‘한국단편영화의 날 해피 아워’ 성황리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2-12 15:0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한국영화종합홍보관 세계 각국의 영화인들로 문전성시

[사진=영화진흥위원회]


아주경제 이채열 기자 =영화진흥위원회(위원장 김세훈)는 지난 2월 10일 저녁 5시(현지시간) 제 31회 클레르몽페랑 단편 필름마켓(31st Clermont-Ferrand Short Film Market)에서 ‘한국단편영화의 날(Korean Shorts Day) 해피 아워’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1986년에 처음 개최된 이후 지금까지 이어져오고 있는 클레르몽페랑 단편 필름마켓은 세계 3대 단편영화제로 손꼽히는 만큼 세계 각국의 단편영화 관계자들이 활발한 교류활동을 펼치는 장으로서, 이번 ‘한국단편영화의 날 해피 아워’ 행사는 세계 영화인과 폭넓은 교류를 통해 한국단편영화를 적극 홍보하고자 마련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마켓을 찾은 국내외 영화 관계자 약 2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 38회 클레르몽페랑 국제 단편영화제(38th Clermont-Ferrand International Short Film Festival) 국제경쟁부문에 초청된 <보일러>의 이영아 감독과 <멈추지마>의 김건 감독이 함께해 행사에 뜨거운 열기를 더했다.

특히, ‘한국단편영화의 날 해피 아워’ 행사가 열린 한국영화종합홍보관(Korean Film Center)은 영화진흥위원회가 매년 클레르몽페랑 단편 필름마켓에서 한국단편영화의 해외 진출과 국제무대에서의 선전을 위해 비즈니스 미팅을 주선하고자 운영하는 곳으로, 이번에는 총 3개의 한국단편영화 관련 업체가 참가하여 한국단편영화에 많은 관심을 보이는 전 세계 영화제와 미디어 관계자들의 방문과 미팅 요청이 끊이질 않고 있다.

한편, 지난 2월 8일에 시작된 제 31회 클레르몽페랑 단편 필름마켓은 오늘 2월 12일까지 운영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