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금강철새조망대, '생태녹색관광 공모 A등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2-12 10:5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노후 관광시설 재생사업비 2억5천만원 확보

▲금강 철새조망대 전경[사진제공=군산시]


아주경제 허희만 기자 =군산시 금강철새조망대가 2016년 생태녹색관광 공모 지원 사업에 A등급’으로 지난 2월 3일에 선정되어 문화콘텐츠를 접목한 노후 관광시설 재생사업으로 국비 2억5천만원을 확보했다.

 이번 공모사업으로 금강철새조망대 2층에 마련되어있는 수족관, 동물표본실을 전시관 및 어린이 체험 학습장으로 개편하여 낡고 오래된 시설물을 리모델링하여 철새조망대를 찾는 관람객에게 새로운 관람거리를 제공 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가 2016년 "생태녹색관광 자원화” 사업 공모에 참여한 81개 지자체 중에서 생태 환경을 가지고 있는 지역의 시설이나 관광 프로그램 운영에 예산을 지원해주는 사업으로 사업계획의 충실도, 지역관광 파급 효과, 지자체 의지 등이 평가기준에 의해 선정되었다.

 특히 문동신 군산시장의 ‘어린이 행복도시 군산’의 가치를 높이 평가한 것으로 ‘3D 조류생태 전시관’,‘조류체험시설’등 첨단연출기법을 도입하여 철새와 어울어진 대표 전시공간으로 재생하여 교육, 놀이, 체험, 생태관광으로 이어지는 종합 조류생태 관광지로서 큰 주목을 끌 것으로 보인다.

 장경익 시설관리사업소장은 “지역관광 역량강화와 시설물관리에 중점을 두고 금강철새조망대가 생태녹색관광 중심지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