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아동학대 예방 컨트롤타워 역할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2-11 15:5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교육청, 경찰청, 아동보호전문기관 등 40여명 관계기관 회의 개최

아주경제 이채열 기자 =경남도는 11일 오후 2시 경남도 소회의실에서 교육청, 경찰청, 도내 아동관련 기관 회장 등 40여 명이 참석하여 경상남도 아동학대 예방 및 보호를 위한 관계기관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최근 아동학대 발생 등 경남도가 아동보호를 위한 기관 간 협력구축을 위한 컨트롤 타워로써의 역할을 수행하고, 아동학대 근절과 아동학대 신속대응 체계 구축과 기관별 역할 분담을 수행하고자 개최한 것이다.

회의에 참석한 도내 아동 관련기관장들은 '아동학대 예방과 보호를 위한 관계기관의 역할과 대책'을 발표하고 아동학대 예방 등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고 경남도내 아동학대가 추방되고 아동보호 서비스가 확대되어 아동이 행복한 경남을 실현하는데 앞장 설 것을 다짐했다.

특히 2014년 9월 29일부터 정부의 「아동학대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이 시행되면서 아동학대는 범죄행위이며 아동학대 신고의무자 불이행에 대한 과태료도 500만원으로 상향 조정되어 어린이집·유치원·초, 중, 고등학교 교직원, 아동복지시설종사자, 의료인 등 아동학대 신고의무자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도는 강조했다.

현재 도내에는 3개의 아동보호전문기관과 학대피해아동 일시쉼터가 있으며,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교육, 홍보, 신고의무 강화 등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나 맞벌이, 이혼, 실직 등의 문제로 아동학대 신고사례는 전국적으로 증가 추세로 아동학대에 대한 전 도민의 관심이 요구된다.

우명희 경남도 여성가족정책관은 “오늘 회의에 참여한 관계기관에서는 아동학대 예방 및 보호를 위한 유관기관 협력에 최선을 다해 줄 것과 역할 분담을 통한 신속 대응으로 아동이 행복한 경남을 실현하는데 앞장서 주실 것”을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