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부산국악원, 2016 공연 모니터링단 모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2-11 15:5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3월부터 12월까지 국악원의 공연 모니터링 진행

[사진=국립부산국악원]


아주경제 이채열 기자 =국립부산국악원(원장 서인화)은 국악원 공연에 대해 일반 시민들의 많은 의견을 수렴하고자 2016 공연모니터링단 20명을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2014년부터 다양한 세대로 구성된 모니터링단의 활동으로 상설, 기획, 절기공연의 세분화된 의견을 받았다. 모니터링단은 부산국악원의 정체성, 공연기획 및 구성, 작품성, 무대, 관객서비스 등으로 나뉜 의견서의 항목에 따라 공연과 운영에 대한 의견을 제시했다. 공연장 운영과 관람객 매너에 대한 지적이 다수 있어 올해는 보다 쾌적한 관람이 되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모니터링단은 단지 불편하고 보완할 점만을 찾아내는 것뿐만 아니라 국악과 국악원의 공연 방향을 찾는데 큰 기여를 했다.

국립부산국악원 모니터링단은 각자 연중 4회의 공연을 신청한 후, 관람한 공연의 만족도 의견서를 제출하면 된다. 공연모니터링단의 만족도 의견서는 향후 국립부산국악원 공연제작 및 운영에 반영된다. 또한 소정의 문화상품권과 위촉장, 활동확인서가 발급된다.

모니터링단 신청기간은 11일부터 19일까지 9일간이며, 만 15세 이상부터 국악공연에 관심이 있고 적극적 활동을 할 의지가 있는 일반인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신청서 배부 및 상세내용은 국립부산국악원 누리집(http://busan.gugak.g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