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국내산 쌀로 만든 '쁘띠첼 라이스푸딩'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2-12 00:0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기존 푸딩과 차별화된 '한식 푸딩'

 

아주경제 김현철 기자 = CJ제일제당의 프리미엄 디저트 브랜드 쁘띠첼이 '한식 디저트'를 표방하는 쁘띠첼 라이스푸딩을 출시했다. 

기존 푸딩은 치즈, 크림 등을 기반으로 만든 서구 디저트였지만 쁘띠첼 라이스 푸딩은 쌀을 베이스로 푸딩을 만들고 현미, 고구마, 단호박 등 우리 입맛에 익숙한 재료를 사용해 차별화된 맛을 구현했다. 특히 CJ그룹 신입사원들이 참가하는 아이디어 공모대회인 '온리원 페어(OnlyOne Fair)에서 나온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출시된 제품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CJ제일제당은 이 아이디어를 실제 사업으로 연결할 수 있는지 가능성을 타진하기 위해 소비자 조사를 실시했다. 10~40대 서울 거주자 450명을 대상으로 디저트에 대한 취식행태를 조사한 결과, 디저트를 후식이 아닌 간식이나 식사 대용으로 소비하는 비중이 2012년 31.2%에서 2014년 45%로 크게 증가했다는 결과를 얻었다. 특히 30~40대 기혼 소비자층이 디저트 구입시 ‘건강’ 측면을 가장 중시한다는 점도 알 수 있었다. CJ제일제당은 이같은 소비자 조사 결과와 '쌀 푸딩'에 대한 아이디어를 결합해 식사 대용으로도 활용할 수 있고 건강한 식재료인 현미와 고구마, 단호박을 푸딩과 접목시킨 제품을 출시했다.

김병규 CJ제일제당 쁘띠첼팀 팀장은 “국민 디저트 브랜드로 자리잡은 '쁘띠첼'의 이름에 걸맞게 '라이스 푸딩'도 후식, 식사대용, 간식 등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국민 푸딩으로 자리잡을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한국인 입맛에 맞는 차별화된 디저트 제품을 선보이는 데 주력하겠다”라고 말했다.

CJ제일제당은 ‘쁘띠첼 라이스푸딩’ 출시를 기념해 온/오프라인에서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중심으로 라이스푸딩 제품을 적극 알리고, 한식 전문 레스토랑과의 협업을 통해 쁘띠첼 라이스푸딩이 '한식 디저트'로서 자리매김하는 데 주력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