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광산구, 3월 시민자유대학 문열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2-11 14:0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광주 광산구(구청장 민형배)는 11일 오는 3월 공식 개강을 앞둔 시민자유대학(이사장 박구용)과 상생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사진=광산구 제공]

아주경제 김태성 기자 =광주 광산구(구청장 민형배)는 11일 오는 3월 공식 개강을 앞둔 시민자유대학(이사장 박구용)과 상생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협약의 목표는 광산구를 인문자치도시로 만드는 것이다. 이를 위해 시민자유대학은 광산의 인문 자원으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광산구는 거점 공간과 프로그램 개최 장소, 행정적 지원으로 뒷받침한다는 것이 협약의 주요 내용이다.

협약에 따라 광산구는 시민자유대학에 공간을 제공하고 오는 3월부터 장덕동 근대한옥, 공익활동지원센터에서 등에서 강좌를 진행하도록 돕는다.

시민자유대학은 이름 그대로 시민들이 자유롭게 참여해 학습하고 토론하며 큰 배움을 이뤄가고 실천하는 대학이다. 설립과 운영 모두 시민이 중심이 돼 공공성을 지향하는 명실상부한 ‘민립(民立)’ 대학이다.

광산구는 지난해 1월부터 광주의 교수, 교사, 예술인, 시민운동 활동가 등과 함께 시민자유대학 설립을 논의하고 진행해왔다.

5차례에 걸친 워크숍 끝에 전남대학교 철학과 박구용 교수를 이사장으로 하는 시민자유대학 법인을 만들었고, 작년 10월부터는 인문학, 건축 등 8개 주제로 매주 금요일 저녁에 강좌를 여는 ‘불금야행’도 시범 운영해 성공작으로 평가받았다.


시민자유대학은 ▲음악사와 음악미학(최유준 전대 교수) ▲매력 있게 말하기(박진영 공감커뮤니케이션연구소 대표) ▲공자, <논어>(류근성 전대 교수) ▲건축의 안과 밖(이효원 전대 교수) ▲루소, <인간 불평등 기원론>(류도향 전대 교수) ▲철학하는 시민(박구용 전대 교수) 강좌를 3월 초 개강한다.

수강료는 강좌당 16만원이다. 시민자유대학 웹페이지(cafe.daum.net/volkshochschule)에 접속하거나 전화(062-961-1110)에 연락하면 수강 신청을 비롯한 자세한 정보를 안내받을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