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미사일 발사]북한, 광명성 4호 발사 성공 기념 불꽃놀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2-08 20:2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 YTN 캡쳐]

북한이 8일 장거리 로켓(미사일) '광명성 4호' 발사 성공을 기념해 불꽃놀이 행사를 개최한 것으로 알려졌다. 

북한 조선중앙TV는 이날 평양 대동강변 주체사상탑 주변에서 오후 7시(평양시간 6시30분)부터 15분간 진행한 '광명성 4호 발사 성공' 기념 불꽃놀이를 실황 중계했다. 

중앙TV 측은 "희망찬 내일을 약속해주는 설 명절의 이 저녁 우리의 주체위성 광명성 4호를 단숨에 우주로 진입시킨 민족사적 경사를 경축해 대동강반에서 축포발사가 진행된다"면서 "자강력제일주의를 생명선으로 틀어쥐고 백두의 혁명정신으로 조국을 빛내갈 인민의 신념이 되어진 축포탄들이 평양의 하늘가에 연이어 터져 오르고 있다"고 묘사했다.

이어  김정은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을 향해 "우리 원수님 정해주신 자리길 따라 행복이 오고 승리가 오는 이 가슴 벅찬 시대"라며 "위대한 명장을 따르는 인민의 앞길에는 언제나 승리와 영광만이 있다"고 찬양했다. 

한편 김 제1위원장이 후계자로 내정된 직후인 2009년 4월14일 김일성 주석 생일(4월 15일)을 앞두고 불꽃놀이 행사를 했으며, 이후 새해 첫날마다 대규모 불꽃놀이를 벌이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