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미사일 발사]국내 관광시장 '이상 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2-07 20:5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 YTN 캡쳐]

아주경제 기수정 기자 = 7일 북한의 장거리 미사일 발사 강행에도 불구하고 국내외 관광객들은 큰 동요없이 차분하게 관광에 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 이하 문체부)는 7일 김종 제2차관 주재로 긴급회의를 개최, 북한의 미사일 발사가 외래 관광객에 미치는 영향을 점검한 결과 북부 접경지역의 안보관광지도 정상적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스키장과 관광지에도 행락객들이 찾고 있다고 밝혔다. 

문체부에 따르면 강원도 정선알파인 스키장에서 평창동계올림픽의 테스트 이벤트로 열린 알파인 남자 월드컵 대회도 큰 동요없이 침착하게 대회를 마무리했다.

문체부는 아직까지는 북한의 미사일 발사가 유커 등 외래관광객의 한국 방문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지는 않을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다만 한국 방문을 고려하고 있는 외국 관광객에게 불안 심리를 불식시키기 위해 한국관광공사 해외지사, 해외문화홍보원 등을 통해 대한민국이 안전하다는 홍보를 강화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로 했다.

만일의 사태에 대비해 문체부 관광정책관실, 해외문화홍보원, 국민소통실, 한국관광공사, 한국여행업협회, 한국관광협회중앙회로 구성된 상황대책반을 운영하고 관광정책관실 전 직원 비상근무체제를 유지키로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