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클릭〉'무료 민간자격증 강좌로 취업을 돕는다' 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 무료수강 이벤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2-09 00: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임봉재 기자 = 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는 대학생, 졸업생,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19개의 민간자격증 과정을 무료로 제공한다고 9일 밝혔다.

이를 통해 구직과 취업 활성화를 도모하겠다는 취지다.

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는 이달까지 쿠폰입력을 통해 회원가입하는 모든 구직자들에게 무료수강 이외에도 무료응시의 기회까지 준다고 밝혔다.

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의 무료 민간자격증 과정은 고용노동부에서 운영하는 재직자, 실업자 내일배움카드제 국비지원 무료교육 과정처럼 훈련수당은 지원이 되지 않지만 미래 전망 좋은 자격증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무료수강이 가능한 과목은 다음과 같다.

▲전문가과정(취업준비) : 스피치지도사, 이미지메이킹 지도사, 프리젠테이션전문가 등

▲사회교육분야 : 심리상담사, 미술심리상담사, 부모교육지도사, 분노조절상담지도사, 진로코칭지도사, 한국사지도사 자격증 등

▲유아교육분야 : 방과후지도사, 독서지도사, 아동심리상담사, 학교폭력예방상담사, 아동요리지도사, 안전교육지도사 자격증 등이다.

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 홈페이지(www.uklea.com) 회원가입 시 쿠폰번호 '2016'을 입력하면 총 19개의 민간자격증과정 무료수강할 수 있다.

[사진=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 제공]


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 관계자는 "협회에서 실시하는 100%무료수강 이벤트가 다양한 직종에서 이용될 수 있는 자격증을 가장 합리적으로 취득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전했다.

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는 전망 좋은 자격증, 요즘 뜨는 자격증, 미래유망 자격증, 여성유망 자격증, 취업 필수 자격증, 노후대비 자격증, 따기 쉬운 자격증, 민간자격정보서비스 등 자격증 추천에 언급되는 자격증들의 취득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요즘 자격증에 관심있는 사람들은 상담사, 스피치지도사, 이미지메이킹 지도사 자격증에 관심을, 여학생들의 경우 아동심리상담사, 방과후지도사, 미술심리상담사, 학교폭력예방상담사, 진로코칭지도사 자격증 등 영유아를 위한 교육관련 자격증에 관심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는 100% 온라인으로 수강할 수 있고 시험 응시 또한 온라인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직장인과 주부, 노인, 학생 등 다양한 연령층이 보다 손쉽게 접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고 모바일로도 학습 가능해 지루한 출퇴근 시간을 자기계발로 채우고 싶은 구직자들에게도 인기가 많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