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공사 창립 27주년 기념식…"서울 도시재생 선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2-07 13:2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SH공사(사장 변창흠)는 4일 오후 강남구 SH공사 대강당에서 임대주택 입주민들과 함께 창립27주년 기념식을 가졌다. [사진=SH공사 제공]


아주경제 강영관 기자 = 서울시 SH공사는 4일 오후 강남구 SH공사 대강당에서 임대주택 입주민들과 함께 창립27주년 기념식을 가졌다.

박원순 서울시장은 창립축하 영상메시지를 통해 "SH공사가 공공디벨로퍼로서 주택문제를 넘어 서울의 도시문제를 해결하고 서울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핵심역할을 담당해 달라"고 당부했다.

박 시장은 이어 '도시재생'이라는 세계적 도시개발 패러다임 변화에 따라 서울의 새로운 활력이 될 서울형 주거지재생 모델도 함께 만들어 달라고 덧붙였다. 또한 서울의 현재와 미래 도시문제 해결을 위해 SH공사의 새로운 역할정립도 필요하다고 밝혔다.

변창흠 사장은 기념사를 통해 "개발을 넘어 재생과 복원의 시대가 본격화 되는 현 시점에서 SH공사는 앞으로 근린생활재생과 산업재생 사업을 선도해 서울의 도시문제를 해결하고, 일자리를 창출하는 주체가 되겠다"고 말했다.

변 사장은 근린생활재생 방안으로 수익성과 사업성에 치중한 정비를 넘어 공공성을 실현하면서도 주민의 만족도가 높은 주거지 재생모델을 개발하고, 이어 산업재생 방안으로 일자리 창출을 위한 새로운 산업거점 개발이나 시유지 관리와 재생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담당하겠다고 강조했다.

또 이를 수행하기 위해 공사 임직원들은 철저한 서비스 마인드를 갖추고 각 분야에서 경쟁력 있는 전문가가 되어야 하며, 사회적 기업, 협회, NGO 등 다양한 주체들과 함께 협력해 나갈 것을 당부했다.

한편 이날 창립 기념식에서는 내부공모를 통해 선정된 올해의 슬로건으로 '시민의 소리 더하기, 행복한 도시 나누기'를 발표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