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미사일 발사] 정은보 부위원장 "국내외 금융시장 동향 24시간 모니터링할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2-07 11:2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장슬기 기자 = 정은보 금융위원회 부위원장은 7일 북한의 미사일 발사와 관련해 "채권시장, 주식시장, 외화자금과 역외시장에서의 외국인 자금유출입 등 국내외 금융시장 동향과 파급효과를 24시간 철저히 모니터링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정 부위원장은 이날 긴급 금융시장 점검회의를 개최하고 "국내외 금융시장에 큰 영향은 없을 것으로 전망되나 1월초 핵실험에 이어 미사일을 발사하는 등 예전과는 다른 상황으로 전개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고 우려했다.

특히 설 연휴기간 중 시장이 열리는 미국·유럽 등 주요국 금융시장의 상황을 면밀히 살펴보는 한편, 이번 북한의 미사일 발사가 중국 불안, 저유가 등 글로벌 금융시장 불안요인과 결합해 국내 금융시장에 불안이 확대될 가능성 등을 보다 면밀히 점검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정 부위원장은 "기재부, 한은 등 유관기관과 긴밀한 협조와 정보공유를 강화하고, 글로벌 IB, 외신 등과도 핫 라인을 구축하는 등 국내외 금융시장간 연관된 움직임에 체계적으로 대응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