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미사일 발사 위협 상황서 고강도 특수훈련…특전사 동계훈련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2-06 12: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강정숙 기자 = 북한의 핵실험에 이은 장거리 미사일 발사 준비로 긴장이 고조된 가운데 우리 군 특전용사들이 혹한의 추위 속에서 모진 훈련을 받으며 전투력을 다졌다.

육군은 특수전사령부 예하 흑표부대가 지난달 27일부터 이달 5일까지 충북 괴산군 좌구산 일대에서 동계 전술훈련을 실시했다고 6일 밝혔다.

훈련은 팀 단위로 적 후방 지역에 침투하는 능력을 배양하는 30㎞ 침투훈련으로 시작됐다.

이 훈련에서 특전대원들은 수중 침투로 목표물을 정찰·감시하고 이를 무전으로 아군에게 알려 항공 화력의 공격을 유도했다.

이들은 짧은 기간 몸을 숨기는 은신처인 '비트'(Bit)를 신속하게 구축하고 은거하면서 혹한에도 체온을 유지하는 방법, 자연 사물로 불을 붙이는 방법, 취사하는 방법 등을 연습했다.

특전대원들은 UH-60 헬기를 타고 건물에 접근해 외줄을 타고 지상에 뛰어내린 다음 내부로 진입하는 훈련도 했다. 건물에 잠입해 적을 소탕하고 헬기로 적지를 이탈하는 것까지 순식간에 마무리했다.

육군 특전사는 혹한기 임무 수행 능력을 연마하고자 지난달 초부터 이달 말까지 전국 각지 훈련장에서 고강도 전술훈련을 실시 중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