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서현, 올해는 웃는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2-04 00: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제공=삼성그룹]


아주경제 안선영 기자 = 이서현 삼성물산 패션부문 사장이 자존심 회복에 나섰다. 삼성물산 합병 이후 첫 성적표에서 김포물류창고 화재와 메르스 등으로 낙제점을 받았지만 올해는 대대적인 반격에 돌입할 것으로 보인다. 

3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지난해 매출은 전년대비 6% 감소한 1조 7380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 역시 2014년 561억원 흑자에서 지난해 90억원 적자로 돌아섰다.

삼성물산 패션사업부가 적자를 기록한 것은 2010년 이후 처음이다. 회사 측은 지난해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으로 인한 소비위축, 2분기 물류센터 화재로 인한 일부 공급 차질 등의 영향이 컸다고 밝혔다.

올해 패션사업부는 기존 브랜드의 안정적인 수익은 물론 신규 브랜드를 통한 매출 확대를 꾀할 방침이다.  

삼성물산 패션사업부에서 '쌍두마차'로 불리는 빈폴과 갤럭시는 이미 충성도 높은 고객층을 갖추고 꾸준한 매출을 올리고 있다. 여기에 에잇세컨즈의 중국 진출, 온라인몰 강화, 신규 브랜드 인지도 제고 등 브랜드가 나아가는 방안을 꾸준히 모색 중이다.

이서현 사장이 공들인 에잇세컨즈는 상사 부문의 경험과 네트워크를 활용해 중국 시장에 안착하겠다는 각오다. 영업·마케팅·인사·관리·사업운영 등 중국 시장에 정통한 인력으로 준비를 마친 상태며, 올 하반기 상해에 첫 번째 매장을 오픈할 계획이다.

13년 동안 명동을 지켜온 빈폴종합관도 운영을 중단하고 그 자리에 에잇세컨즈 명동 2호점을 입점시키는 등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자사 18개 브랜드를 한 곳에서 쇼핑할 수 있는 통합 온라인몰 SSF숍 역시 실적을 보이고 있다. 오픈 두 달 만에 지난해 동기 대비 온라인 전체 매출 75%, 방문객 수는 30% 증가했다. 알리바바그룹과 손 잡고 중국 소비자들과의 접점도 늘리고 있다. 

특히, 지난해 5월 발생한 김포물류창고 화재사건에 대한 보험금 처리가 아직 정산되지 않은 만큼 올해 실적을 기대해볼 만 하다는 게 업계의 반응이다.

삼성물산 패션부문 관계자는 "국내 패션업계는 이미 레드오션인 만큼 해외에서 승기를 잡아야 한다"며 "에잇세컨즈의 중국 진출을 시작으로 글로벌 사업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