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2월 한 달간 코코몽 캐릭터 버스 운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2-03 09:0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강남․종로․명동 등 시내 주요 지점 경유하는 30개 노선, 100대 운행

[사진=서울시 제공]


아주경제 박성준 기자 = 서울시가 2월 한 달간 애니메이션 캐릭터 '코코몽' 버스를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서울특별시버스운송사업조합과 함께 준비한 이번 이벤트는 총 100대의 버스에 '코코몽 캐릭터'를 래핑해 30개 노선에서 운영한다.

코코몽 캐릭터 버스는 버스운송사업조합과 외부광고대행사(JS커뮤니케이션즈)가 후원하고, 캐릭터 제작업체(올리브스튜디오)의 디자인 재능기부로 제작·운영된다.

서울시는 새해 인사와 함께 시민들에게 친숙함을 전달하기 위해 이번 캐릭터 버스 운행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원숭이 캐릭터 '코코몽'은 2008년 EBS교육방송에서 처음 선보인 순수 국산 캐릭터다.

코코몽 캐릭터 래핑버스는 143번, 402번, 505번 등 강남대로․서울역․명동을 비롯한 시내 주요 지역을 경유하는 30개 노선에서 볼 수 있다.

이상훈 버스정책과장은 "새해를 맞아 평범한 일상 속에서 승객들이 잠깐이나마 소소한 즐거움을 느끼실 수 있게끔 색다른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쾌적하고 안전한 버스 서비스를 제공 뿐 아니라 일상 속 즐거움을 전하기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