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예술의전당·예술무대 산 공동제작 '상자' 2015년 최고의 작품 선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1-07 16:4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꺼내지 못한 이야기-상자' 포스터.[사진=의정부예술의전당 제공]


아주경제 임봉재 기자 = 의정부예술의전당(사장 박형식, 이하 예당)과 예술무대 산(대표 조현산)이 공동으로 제작한 '꺼내지 못한 이야기-상자'가 각종 단체에서 연이어 베스트 공연으로 선정,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7일 예당에 따르면 '꺼내지 못한 이야기-상자'가 월간 한국연극이 선정하는 '2015 공연베스트7'에 선정됐다.

또 경기문화재단과 안양문화재단이 공동주최하는 '제2회 경기공연예술 페스타-베스트 콜렉션3'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예술무대 산의 신작 창작극 '꺼내지 못한 이야기-상자'는 지난해 28일 서울 대학로 아르코예술극장 대극장에서 열린 '제8회 대한민국 연극대상'에서 지난 한 해 동안 우리 연극계를 빛낸 작품들에게 수여하는 '2015 공연베스트 7'에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다.

이 작품은 한 입양인이 공항에서 가족을 만나기 위해 기다리는 짧은 시간동안 자신의 어린 시절 겪었고 느꼈던 일을 동화적 상상력으로 회상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자신의 존재를 늘 설명하며 살아야만 하는 주인공을 통해 누구나 느낄 수 있는 정체성에 관한 고민을 담아냈다.

예술무대 산은 그동안 독특한 연극적 오브제와 실험정신으로 이 시대의 고민과 각종 문제에 대한 화두를 던지는 작품을 제작해왔다.

이 작품 역시 예술교류 공동제작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캐나다 팡게아 극단과 의기투합해 서로 다른 사회와 문화, 경험과 예술가적 관점을 녹여내 '나는 누구인가'란 근원적인 질문을 담아 작품을 선보이게 됐다.

예술무대 산은 여러 나라의 극단과 교류하며 다민족, 다문화에 대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는 캐나다 팡게아 극단과 1년여 간의 제작기간을 거쳐 국제 입양을 소재로 한 이 작품을 탄생시켰다.

이와함께 이 작품은 '경기공연예술페스타 베스트 콜렉션3'에도 선정, 오는 26~30일 안양아트센터에서 열리는 제2회 경기공연예술페스타에 참가하게 된다.

예당과 산은 지난해 '제1회 경기공연예술 페스타-베스트 콜렉션3'에 '달래이야기'로 선정된 데 이어 2회 연속 '베스트 콜렉션 3' 선정, 창작력과 작품성을 다시 한 번 인정받는 성과를 거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