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총리, 19전투비행단 방문…"공군력, 전쟁 승패 좌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12-30 13: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30일 혹한기 국군 장병 격려…KF-16 출격태세 보고받아

아주경제 김동욱 기자 =황교안 국무총리는 30일 “현대전(現代戰)에 있어 공군력은 전쟁의 승패를 좌우할 수 있을 만큼 그 중요성이 날로 증대되고 있는 것이 현실"이라며 "‘조국의 하늘은 내가 지킨다’는 강한 사명감과 자부심으로 맡은 바 임무에 최선을 다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황교안 총리는 이날 오후 공군 제19전투비행단을 방문해 비행단 본청에서 비행단장(박인호 준장)으로부터 부대 현황을 보고받으며 “남북대치 상황서 튼튼한 안보는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한 치의 오차도 없이 만반의 대비태세를 갖춰달라“면서 이같이 밝혔다.
 

사진은 연말 국군장병 위문에 나선 황교안 국무총리가 30일 오전 충북 충주시 공군 제19전투비행단에서 우리의 주력기 KF-16 공군기를 점검하고 장병들과 기념촬영하는 모습.[김동욱 기자 fame@]


충북 충주에 위치한 제19전투비행단은 공군 공중전투사령부 예하의 전투비행단으로 우리 공군의 주력기종인 (K)F-16 전투기를 운용하고 있다. 19 전비는 지난 1996년 북한 귀순항공기를 우리 영공으로 안전하게 유도한 부대이기도 하다.

이후 황 총리는 항공기 격납고로 이동해 KF-16 전투기의 운용 현황을 점검하면서 KF-16 전투기 조종사들에게 “‘훈련은 실전같이, 실전은 훈련같이’라는 표어처럼 실전적 훈련의 생활화를 통해 철저한 대비태세를 갖춰 줄 것“을 강조했다.
 

사진은 황 총리가 30일 오전 충북 충주시 공군 제19전투비행단에서 장병들과 오찬을 함께하며 격려하는 모습.[김동욱 기자 fame@]


황 총리는 장병 200여 명과 함께 장병식당에서 오찬을 함께 하며 “연말 혹한기에 조국영공방위의 임무 수행에 여념이 없는 여러분을 보니 마음이 든든하다”고 말했다.

이어서 “여러분이 영공방위 임무를 성실히 수행하고 있기 때문에 우리의 안보가 지켜지고 있는 것”이라며 병사들을 격려하고 위문금도 전달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