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 TV] 새정치연합 새 당명 '더불어민주당' 당 로고는 아직, 약칭은 '더민주당'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12-28 15:2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김효정 기자 = 새정치민주연합 새 당명 더불어민주당 확정 약칭 더민주당, 새정치민주연합 새 당명 더불어민주당 당 로고는 아직 약칭은 더민주당, 새정치민주연합 새 당명 더불어민주당


새정치민주연합의 새 당명이 ‘더불어민주당’으로 확정됐다. 약칭은 ‘더민주당’이다.

새정치민주연합은 28일 당무위원회를 열고 국민 공모로 선정된 '더불어민주당'으로 새 당명으로 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지난해 3월 26일 당시 김한길 대표의 민주당이 안철수 의원 세력인 ‘새정치 추진위원회’와 합당하면서 만들었던 ‘새정치민주연합’이라는 당명은 1년9개월만에 사라지게 됐다.

앞서 새정치연합은 새 당명 공모를 거쳐 최종 후보로 '희망민주당' '더불어민주당' '민주소나무당' '새정치민주당' '함께민주당' 등 다섯 가지 안을 확정했다.

당초 “민주소나무당에 대해 전율을 느꼈다”고 했었던 손혜원 홍보위원장은 이날 “‘더불어민주당’이라는 당명이 여론조사 결과와 일치하는 것은 아니지만 지금 현 상황에 맞게 당명으로 정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새정치연합은 당명이 확정된 즉시 선관위에 당명 변경 신청을 하면서 더불어민주당이란 당명은 당장 이날부터 법적 효력을 갖게 된다.

이와 관련해 당 관계자는 “당 로고 디자인 작업을 이미 착수해 계획보다 1주일 가량 앞당겨 1월7일께 새 당 로고를 확정해 발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새정치연합의 당명이 변경되면서 내년 총선을 대비해 미리 홍보책자 등을 만들어 놓은 예비후보들의 혼선이 불가피할 전망이다.


 

더불어민주당[사진=더불어민주당 홈페이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