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무성, 서울 출마 주장에 "제 지역구 주민 심판 받겠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12-02 11:5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 [사진 제공 = 새누리당]


아주경제 이수경 기자 =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는 2일 내년 4월 총선에서 '험지 출마' 요구 여론이 일고 있는 데 대해 "저는 제 지역구의 지역주민들에게 심판을 받도록 하겠다"며 사실상 이를 거부했다. 

김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최고중진연석회의를 주재한 직후 기자들과 만나 이 같이 밝혔다. 김 대표의 지역구는 새누리당의 텃밭인 '부산'이다. 

전날 당내 소장파인 김용태 새누리당 의원은 한 라디오 방송에 출연해 "(김 대표가) 서울 출마에 준하는 결단 없이는 내년 총선을 이길 수 없다"면서 "김 대표가 정치적 사활을 건 국민공천제를 제대로 밀고 가지 못하는 고착 상태를 일거에 깨부수려면, 우리 당 대표로서 결단을 해줘야 한다"고 촉구했다.

또한 김 의원은 김성곤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의 호남 불출마 선언을 언급하며 "이제 우리 양당 내에서도 지도자급 반열에 이른 분들이 자기를 내던지는 이 같은 모습을 보이는 경쟁에 나서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김황식 전 국무총리, 정몽준 전 대표 등 중진들에게 서울 지역에 출마해줄 것을 직접 권유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김 대표는 전날 심야 협상에서 여야가 합의한 쟁점법안 및 예산안 처리를 국회 법사위원장이 거부한 것과 관련해 "그런 문제를 예상해 대비하는 방법까지 합의를 다 봐놨다고 들었다"고 말했다. 

합의를 보지 못한 누리과정 예산(3~5세 영유아 무상보육)에 대해선 "이미 다 확보돼 있다"면서 "야당은 정치적으로 상대에게 뒤집어씌우는 발언을 하고 있다"고 꼬집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