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본무 LG 회장 “재즈 연주처럼 한·일도 자유롭게 소통하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12-01 14:2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구본무 LG 회장(가운데)이 지난 30일 서울 역삼동 LG아트센터에서 개최한 한일 수교 50주년 기념 재즈 콘서트에 앞서 김태환 새누리당 의원(왼쪽 첫 번째), 재즈 트럼펫터 히노 테루마사(왼쪽 두번째), 재즈 보컬리스트 웅산(왼쪽 네번째), 벳쇼 코로 주한 일본대사(왼쪽 다섯번째)와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LG그룹 제공]


아주경제 한아람 기자 = 구본무 LG 회장이 한·일 관계에 대해 "다양한 민간 차원의 문화 예술 교류를 통해 서로 마음을 열고 소통하면서 보다 발전적인 관계로 나아가기를 기원한다"고 밝혔다.

구 회장은 지난 30일 서울 역삼동 LG아트센터에서 열린 한·일 수교 50주년 기념 재즈 콘서트 내빈 초청 리셉션에서 "재즈는 정해진 틀에 얽매이지 않고 마음을 열고 자유롭게 어울려 연주하는 음악으로 알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그는 “LG는 아트센터를 통해 외국의 좋은 공연과 아티스트들을 소개하고 우리 공연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면서 국가 간 문화 교류에 미력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애쓰고 있다”고 강조했다.

구 회장은 이날 기념 콘서트에 한국과 일본의 정치∙외교∙경제∙문화예술계 인사를 초청, 함께 콘서트를 관람했다.

이번 콘서트는 LG아트센터가 민간 차원의 한·일 문화예술 교류를 활성화하고 양국간의 발전적이고 우호적인 관계 구축에 기여하기 위한 차원에서 개최된 것으로, 한국과 일본을 대표하는 재즈 아티스트들이 함께 참여했다.

이날 콘서트에 참석한 벳쇼 코로 주한 일본대사는 "음악은 마음을 연결하는 장르인 만큼 한국과 일본도 하나가 되어서 새로운 미래를 함께 만들어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 한일의원연맹 회장대행인 김태환 새누리당 의원은 "오늘과 같은 문화예술 행사를 통해서 계속 교류를 활성화해 나가면 양국 관계가 빠른 시일 안에 좋은 관계가 될 것으로 믿는다"며 양국의 우호관계를 위해 건배를 제의했다.

이날 연주자로 참여한 재즈 보컬리스트 웅산은 "한 무대에 서기 어려운 훌륭한 연주자들과 아름다운 음악을 들려드릴 수 있어 뜻 깊고 감사한 마음"이라며 "우리의 가까운 이웃나라인 일본과 앞으로도 건설적이고 우호적인 관계가 이어지기를 예술가의 한 사람으로서 기원한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