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PS, R&D Complex 착공식 개최…"에너지밸리 구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11-30 18:4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국내외 발전설비·산업플랜트 등 엔지니어링서비스산업 발전

  • 글로벌 인재양성 기반 등 조성지역사회발전

30일 광주전남 공동혁신도시 이전기관인 한전KPS가 나주시 다도면 판촌리(산188-26번지)에서 R&D Complex 착공식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제공=한전KPS]


아주경제 이규하 기자 =한전KPS(사장 최외근)는 30일 나주시 다도면 판촌리에서 한전KPS R&D Complex 착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착공식에는 강인규 나주시장을 비롯해 이희철 영산강유역환경청장, 현상권 한전 기획본부장, 임수경 한전KDN 사장, 유상희 전력거래소 이사장 등 250여명이 참석했다.

금호건설 컨소시움이 시공사로 참여한 R&D Complex 건립공사는 21개월간 시행되는 등 2017년 8월 준공예정이다.

부지면적은 129,344㎡으로 연면적 22,556.47㎡ 규모다. 지상 3층 지하 1층 규모의 교육·연구 및 실습시설, 부대시설과 옥외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한전KPS는 국내외 발전설비 및 민자발전, 산업플랜트에 대한 엔지니어링 서비스를 담당하는 광주전남 공동혁신도시 이전기관이다.

주요참석자들은 “한전KPS는 한전을 비롯해 우리나라 전력산업에서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기관”이라며 “지역발전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는 등 나주시에서 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되도록 아낌없는 지원과 협력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