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주 삼성그룹 인사, 이재용色 입힐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11-29 13:3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12월 현대차‧SK 등 3대그룹 인사 이어져

아주경제 김지나 기자= LG그룹 인사를 시작으로 2016년 임원 인사 시즌이 개막했다. 12월 첫 주 삼성그룹 인사가 있을 예정이고, 이후 중순 SK그룹, 하순 현대차그룹 인사가 이어진다. 올해 재계 임원 인사 폭은 경기침체 등의 영향으로 예년 보다 크지 않을 것으로 점쳐지고 있다.

27일 재계에 따르면 삼성그룹은 다음주 사장단과 임원 인사를 발표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삼성그룹 인사에서 가장 관심이 집중되는 부분은 사장단의 '세대교체' 부분이다.

작년 인사는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의 와병으로 안정에 방점을 찍고 소폭에 그쳤다. 반면 이번 삼성 사장단 인사는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의 의중이 반영되는 첫 인사가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삼성전자 3‧4분기 분기보고서에 따르면 삼성전자 사장단(회장, 부회장, 사장 포함) 20명의 평균 연령은 59.8세다. 이 가운데 60세 이상 임원은 최지성(65) 부회장 및 최외홍(64) 사장, 박근희(63) 부회장, 박상진(63) 사장 등 총 10명이다.

이재용 부회장의 나이가 48세인만큼 일부 60대 사장들이 물어날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고, 1960년대생 사장 승진이 다수 있지 않겠냐는 전망이 있다. 현재 사장단 임원 중 60년대 생은 이재용 부회장을 제외하고 홍원표(56), 전영현(56), 김현석(55), 김영기(54) 사장 등 총 4명이다.

올들어 실질적으로 삼성그룹 지주회사로 올라선 삼성물산과 비주력 계열사 사장 인사도 이번 인사에서 관심을 끄는 부분이다.

올해 9월 제일모직과 삼성물산의 합병으로 탄생한 통합 삼성물산은 최치훈‧윤주화‧김신‧김봉영 사장 등 공동대표이사만 4명이다. 이 4명 중 일부가 이동할 가능성이 있다.

최근 강도 높은 구조조정이 이뤄지고 있는 삼성중공업에도 일부 변화가 있을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으며 일부 금융계열사 CEO 교체 가능성도 거론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