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프라이데이·사이버먼데이·박싱데이, 성공 득템 전략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11-28 00: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마존닷컴 블랙프라이데이 행사 안내 화면. 사진=아마존닷컴 홈페이지 캡처]


아주경제 정영일 기자 = 미국 최대 세일 행사인 ‘블랙프라이데이’가 한국 시간으로 27일 오후 2시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오는 28일 오후 5시 쯤 종료 예정인 이 행사에는 물론 이후에 열리는 사이버먼데이 행사(11월 30일)와 크리스마스 세일, 박싱데이(12월 26일) 등에도 국내 소비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온라인 캐시백 사이트인 '이베이츠'가 해외직구 고수들의 직구 비법을 공개했다.

현재 이베이츠와 각종 해외직구 사이트, 커뮤니티의 핫딜게시판에는 각종 세일정보가 실시간으로 공유되고 있다. 기본적인 해외직구 방법부터 △일정시간에만 제한적으로 진행되는 ‘타임세일’ △추가 세일 혜택을 얻을 수 있는 ‘추가할인코드’ △세일 금액의 일정 비율로 제공되는 ‘캐시백 정보’까지 다양하다. 

초보 직구족이라면서 핫딜게시판만 자주 살펴봐도 해외직구를 통한 득템 성공 확률이 높아진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먼저 해외 직구를 원한다면 해외직구 게시판을 통해 모은 정보들로 나만의 위시리스트를 만들어두는 것이 좋다. 행사 당일에는 느긋하게 상품을 살펴보며 고를 여유가 없어서다. 대부분의 온라인 쇼핑몰에는 세일 시작과 동시에 접속자가 폭주하고, 할인률이 좋거나 인기 제품은 바로 매진되기 때문이다. 

단시간 매진이 예상되는 아마존이나 이베이·샵밥·카터스 등의 사이트에 미리 회원가입을 해 두고, 원하는 상품은 장바구니에 담아뒀다가 당일 ‘광클’(빛의 속도만큼 빠르게 클릭하는 것)하는 것도 방법이다.

최근에는 신용카드사들도 다양한 해외직구 혜택을 제공하고 있어 이를 활용하면 도움이 된다. 신한카드·우리카드 등은 해외직구 페이지를 개설해 해외 사이트 이용객에게 각종 할인 및 캐시백을 제공하고 있다.

신한스마트글로벌카드와 삼성카드는 이베이츠를 통해 해외직구 때 각각 최대 20%, 12%의 캐시백을 제공하며, 우리카드는 아마존기프트카드와 이베이츠 추가 캐시백 경품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해외직구로 물품을 구매할 때는 물품의 배송 조건도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

최근에는 아마존·길트·샵밥·니만마커스 등의 해외 사아트들도 한국 직배송을 지원하는 경우도 늘어나고 있어 이를 확인하는 것은 해외 직구족이라면 필수다. 

한국으로 직배송이 안되거나 직배송을 지원하더라도 배송 기간이 너무 길거나 비용이 비싸다면, 배송대행업체를 활용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이베이츠를 통해 이하넥스·지니집·위메프박스·포스트베이·아이포터 등의 배송대행업체를 이용하면 5~10%의 캐시백도 받을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