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HL코리아, ‘제8회 대한민국 소셜미디어 대상’ 물류부문 2년 연속 '대상' 영예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11-27 00:3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DHL코리아 한병구 대표(사진 중앙)는 25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8회 대한민국 소셜미디어 대상’ 시상식에 참석, 2년 연속 물류부문 대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DHL코리아 제공]


아주경제 정영일 기자 = 글로벌 국제특송기업인 DHL코리아는 지난 25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8회 대한민국 소셜미디어 대상’ 시상식에서 2년 연속으로 물류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26일 밝혔다.

이 시상은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최하고 미래창조과학부가 후원한 행사로 소셜 미디어(SNS)를 기반으로 고객과 소통을 잘하고 있는 기업과 기관의 우수사례를 발굴∙확산시키기 위해 진행되고 있다. 수상자 선정은 고객평가, 전문가평가, 운영성평가, 심의위원회(검증) 총 4단계에 걸쳐 실시된다.

이번 시상식에서 DHL코리아는 기업 브랜드를 블로그와 페이스북, 카카오 스토리 등 공식 기업 SNS채널에 잘 녹여 고객과 친근하게 소통하고, 채널 별 특징에 맞는 컨텐츠를 개발해 유기적으로 통합·운영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특히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태양의 서커스, 럭비 월드컵 등 글로벌 본사에서 후원하는 다양한 스포츠·문화·예술 분야의 스폰서십을 이용한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진행하여 고객 및 일반인의 참여도 향상과 우호적인 브랜드 인지도 형성을 이끌어 냈다는 것이다.

또 ‘DHL 히든챔피언’ 프로그램을 통해 해외로 진출하는 국내의 강소기업을 발굴·응원하고, 대고객 뉴스레터와 각종 오프라인 이벤트를 통해 DHL 고객후기를 모집하는 등 직접 고객들을 찾아가 스토리를 발굴, 전문 잡지와 SNS 채널 콘텐츠로 생산했다. SNS채널에 꾸준히 게재되고 있는 ‘DHL 배송생각’ 코너에서는 국제특송 서비스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친밀함을 전하기 위해 감성과 열정을 담아 노력해 왔다.

이 외에도 글로벌 DHL의 본사 소식은 물론, 환경보호 캠페인, 나눔 캠페인 등 사회적 기업으로서의 책임을 다하는 DHL의 활동을 알리고, 사회적 이슈 및 트렌드를 반영해 정보 제공뿐만 아니라 공감을 얻어내는 독창적인 콘텐츠를 개발했다.

이 업체 한병구 대표는 “DHL코리아는 SNS를 통해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원활하게 소통하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이번 대한민국 소셜미디어 대상 수상으로 이러한 노력을 인정 받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국제특송 서비스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DHL 브랜드와 고객이 더 가까워질 수 있도록 SNS 플랫폼을 통해 적극적으로 커뮤니케이션 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DHL코리아는 국내 물류업계 최초로 공식 기업 블로그 및 페이스북을 운영, 탁월한 성과를 인정받아 ‘2013 대한민국 SNS 대상’에서 물류기업 부문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