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개맨, 강원정보문화진흥원에서 상설 공연 추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11-25 19:0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GIMC·EBS미디어, 애니메이션 분야 발전을 위한 협약…GIMC 내 상설 번개맨 공연 추진

(재)강원정보문화진흥원 박흥수(앞줄 좌측 첫번째)원장은 한국교육방송미디어 김재근(앞줄 좌측 두번째)대표와 애니메이션 산업분야의 발전을 위한 업무협정 체결 모습 [사진=강원정보문화진흥원 제공]


아주경제 박범천 기자 = (재)강원정보문화진흥원(이하 GIMC)은 한국교육방송미디어(이하 EBS미디어)와 애니메이션 산업분야의 발전을 위한 업무협정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정으로 GIMC 단지내 상설 번개맨 공연을 추진하기로 하고 EBS미디어의 방송 및 유통·투자망과 GIMC의 애니메이션 콘텐츠 제작기술을 공동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

GIMC 단지 내 애니메이션 캐릭터 테마파크 조성, EBS 애니메이션 캐릭터 활용사업과 EBS 애니메이션 콘텐츠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박물관내 4D 체험관 구축 등을 함께 추진해 다양한 애니메이션 콘텐츠 분야의 새로운 사업모델 창출을 추진할 계획이다.

우선 양 기관은 국내 최대 어린이 공연인 ‘번개맨’ 공연을 GIMC 단지 내 공연시설에서 상설 개최하기로 합의하였고, EBS미디어가 확보하고 있는 IPTV 방송에 GIMC콘텐츠를 활용 등 양 기관이 확보하고 있는 기술력을 총 동원해 실질적인 사업협력을 이루어 나가기로 했다. ‘번개맨’ 공연은 한국 어린이 방송 프로그램 중 최고의 시청율을 갖고 있는 인기 프로그램이다.

EBS미디어와 GIMC는 이번 업무협정을 시작으로 각 단위 사업분야에 대한 개별 계약을 순차적으로 체결할 예정으로 애니메이션 콘텐츠 산업의 발전을 위한 가시적인 성과가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