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민선6기 공약평가 결과 31건 추진 완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11-25 13:5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제공=안산시청]


아주경제 박재천 기자 =안산시(시장 제종길)가 지난 23일 민선6기 안산시 공약 평가를 위한 ‘매니페스토 시민배심원단(이하 배심원단) 전체 회의’를 개최했다.

경기테크노파크 RIT센터에서 열린 이날 회의는 세 개 분과별 공약 심층평가를 위한 분임토의와 분과별 평가결과 발표, 전체 배심원단 추인을 위한 전체회의 순서로 진행됐다.

민선6기 안산시장 공약의 부서별 실천과제 총 140건을 대상으로 이뤄진 평가에서 배심원단은 ‘추진완료’ 31건, ‘정상추진’ 90건, ‘추진미흡’ 17건, ‘추진불가’ 2건으로 평가하고, 차질 없는 공약 추진을 위한 자문의견까지 제안했다.

제 시장은 “공약을 세운 시장, 그리고 공약을 추진하는 시의 생각과 배심원단의 평가 의견이 서로 다른 것은 지극히 당연한 일이라고 생각한다”며 “추진미흡, 추진불가 사항 중심으로 진지하게 검토해서, 공약이 잘 실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또 추진불가 평가를 받은 공약과제 ‘국립자연사박물관 콤플렉스 유치’ 및 ‘중앙역 앞 산업도로 육교형 테마공원 설치’ 등 2건에 대해서는 장기적 추진과제로 관리하되, 향후 공약 추진을 위한 행정환경 변화에 긴밀히 대응한다는 대안을 제시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