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세종 간 고속도로 수혜...‘천안 불당 지웰시티 푸르지오’ 눈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11-25 12:0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 = '천안불당지웰시티' 위치도]


아주경제 홍광표 기자 =  지난 19일 국토교통부가 서울~세종 간 고속도로 민자사업 추진계획을 발표하면서 서울 송파를 중심으로 하남 미사, 용인, 안성, 천안, 세종지역 등 지역이 수혜지역으로 떠올랐다.

정부는 제22차 경제관계장관회의를 열고 서울과 세종을 연결하는 연장 129㎞(6차로), 총 사업비 6조7000억원의 고속도로 건설 사업을 민자사업으로 추진하기로 결정했다. 이르면 내년 말부터 서울-안성 구간(71㎞)은 한국도로공사에서 우선 착수하고, 나머지 구간은 민자사업으로 전환하는 방식으로 추진해 2022년 개통할 계획이다.

6조7000억원 상당의 사회간접자본 사업에 따른 지역경제 활성화 및 고용창출 효과가 크고, 고속도로 노선과 연계된 지역의 접근성이 좋아져 부동산 경기에 호재로 작용할 것이라는 분석이 유력하다.

서울~세종간 고속도로가 개통되면 경부, 중부 고속도로의 교통량이 최대 16% 줄고, 스마트 기술을 이용한 한국형 스마트 고속도로 시스템으로 시속 150Km로 막히지 않고 달릴 수 있는 한국형 아우토반으로 만든다는 계획이다.

이 속도라면 서울~세종간 128Km 구간을 70분대로 갈 수 있게 된다. 이러한 접근성과 산업단지 개발호재와 풍부한 배후 수요의 겹 호재를 안고 발전 가능한 지역이 천안시다. 신규 산업단지 계획으로 ‘LG생활건강 퓨처일반산업단지’가 천안시 동남구 구룡동 일대에 오는 2017년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어서 인구 유입으로 인한 배후 수요가 크다.

천안시는 반도체 장비 중심의 첨단산업 유치를 목적으로 조성된 천안 제2일반산업단지와 삼성 디스플레이와 삼성 SDI 천안 사업장이 입주해 있는 제3일반산업단지, 친환경 첨단기업, 영상음향, 의료정밀 등의 기업이 입주해 있는 천안 제4산업단지가 천안시 북서쪽 5km 거리에 위치에 있다.

이런 가운데 천안시에 (주)신영 계열사 신영중부개발㈜과 대우건설이 충남 천안시 서북구 불당동 아산탕정지구 내 복합 4•5블록에 분양 중인 '천안 불당 지웰시티 푸르지오'가 천안시 개발호재와 교통호재의 수혜지역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천안 불당 지웰시티 푸르지오’는 지하 1층~지상 최고 28층에 아파트 8개동과 오피스텔 8개동,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된다. 4블록에는 아파트 420가구와 오피스텔 538실이, 5블록에는 아파트 355가구와 오피스텔 445실로 현재 아파트는 청약으로 분양이 마감되었으며, 84㎡ 오피스텔을 막바지 선착순 분양한다.

주거용 오피스텔 전용 84㎡는 정남향에 배치되며 3bay로 채광과 환기에 유리하게 설계됐다. 옵션으로는 후면에 위치한 침실 영역을 식당과 오픈 하거나 구분해 입주자들의 가족 수나 생활패턴에 맞게 사용할 수 있게 디자인 됐으며 부부욕실과 복도 수납장 설치도 입주자들이 선택할 수 있도록 제안하고 있다.

단지 인근으로 단국대학교, 상명대학교, 한국기술교육대학교 등 14개 대학과 KTX 천안아산역은 물론 지하철 1호선 아산역(장항선)의 더블역세권을 이용해 빠른 수도권 출퇴근과 통학이 가능하다. 단지가 입주할 시점(2017년 12월)에는 신도시 내 신설 초교 2곳과 중ㆍ고교가 모두 개교하고, 인근에는 자율형 사립고인 충남삼성고와 충남외고도 자리잡고 있다. 또 천안시청과 종합운동장은 물론 갤러리아백화점, 이마트 트레이더스, 롯데마트 CGV 등 편리한 생활시설도 모두 갖췄다.

‘천안 불당 지웰시티 푸르지오’는 일본 글로벌 디벨로퍼인 '모리빌딩 도시기획(주)'와 협업해 기존과는 개념이 전혀 다른 상가도 선보인다.

거주자와 방문자 모두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는 '타운형 라이프 스타일 센터'를 개발 콘셉트로 미국 몰(mall)과 유럽 스트리트(street)를 결합했다. 보행자 중심 도로를 따라 점포가 배치돼 있어 길을 따라 걸으며 쇼핑을 즐길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아파트 전셋값 상승세가 연일 지속되면서 실내 구조나 단지 규모 등 아파트 닮은 꼴인 주거용 오피스텔에 수 천 만원에 달하는 웃돈이 형성되고 있다”며 “천안시 인근에서 선보이는 물량에 수요자들이 대거 몰려 마감이 임박했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KTX 천안 아산역 인근에 위치해있다.
입주는 2017년 12월 예정이다.

분양문의 : 041-622-7223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