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IL 재단, 물리화학 분야 '우수학위 논문상' 시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11-25 09:0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제5회 올해의 우수학위 논문상’ 시상식에서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S-OIL]

아주경제 이재영 기자 = S-OIL이 설립한 공익재단 에쓰-오일과학문화재단은 25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제5회 올해의 우수학위 논문상’ 시상식을 개최하고 물리ž화학 분야에서 선정된 젊은 과학자 4명에게 연구지원금 1억 3000만원을 전달했다.

S-OIL 우수학위 논문상은 물리ž화학ž수학ž생물학ž지구과학 등 5개 기초과학 분야의 학술연구 지원을 위해 2011년 제정되어 한국과학기술한림원과 한국대학총장협회의 추천으로 우수 연구자를 선정해 연구비를 후원하고 있다. 홀수 년도에는 물리·화학 분야, 짝수 년도에는 수학·생물학·지구과학 분야로 수여 대상을 나누어 시행한다.

올해 S-OIL 우수학위 논문상 대상에는 서울대 조영설 박사(물리 분야), 경상대 박인혁 박사(화학 분야)를 선정해 각 5000만원의 연구비를 지원했다. 또한 우수상에는 류제경 박사(한국과학기술원·물리), 성영모 박사(연세대·화학)를 선정해 연구비 1500만원을 수여했다.

에쓰-오일과학문화재단 관계자는 “기초과학 분야에서 학문적 열정과 인내심으로 우수한 논문을 발표해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이들 젊은 과학자들이야말로 우리나라 발전을 이끌어 갈 주역들”이라면서 “앞으로도 이들 과학자들이 안정적으로 연구에 매진할 수 있도록 지원 확대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에쓰-오일과학문화재단은 우수학위 논문상 이외에도 △선도과학자 표창 △과학영재아카데미 후원 △개발도상국 과학자에 기술 전수 등 과학분야의 연구 지원과 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