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가 선정한 품질우수제품, ㈜신세계 인천점에서 만나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11-25 08:5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11.27.~11.29. 진한공업(주) 칼집이 나지 않는 도마 등 9개 업체 47개 제품 판매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인천 소재 기업들이 생산한 품질우수제품들을 한 자리에서 구경하고 구입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인천시(시장 유정복)는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신세계 인천점 지하1층에서 ‘인천시가 지정한 품질우수제품 판매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시는 2003년부터 2014년까지 모두 1,241개 제품에 대해 지정 신청을 받아 이중 713개를 품질우수제품으로 선정했다.


올해는 지난 5월부터 6월까지 101개 제품에 대해 지정 신청 받아 공산품, 생활소비재, 식품가공업으로 세분화해 전문가의 철저한 현장심사와 심의위원회를 거쳐 71개 제품을 선정했다.

이번 판매전에는 이중 생활소비재와 식품가공업을 대상으로 진한공업(주)의 칼집이 나지 않는 도마 등 모두 9개사, 47개 제품을 선보여 판로개척 및 홍보를 돕는다.

한편, ㈜신세계는 지난 5월 20일 인천시와 품질우수제품 판로개척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품질우수제품 선정에 심의위원으로 참여하는 등 관내 중소기업의 우수제품 발굴과 판촉을 돕는데 함께 해 오고 있다.

또한, 마케팅 노하우 전수 및 본사 매입바이어를 직접 초빙해 이번에 참가하는 9개사에 대해 각각 개별 업체코드 부여와 계약을 체결하고, 중소기업이 대형유통업체에서 소비자를 직접 만날 수 있는 장을 마련해 주는 등 적극 지원하고 있다.

㈜신세계 인천점 이존성 점장은 “이번 판매전을 통해 소비자에게 제품을 적극 홍보해 판로개척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인천시와 함께 판매 가능성이 있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중소기업과 대형유통매장이 서로의 성장 지원을 통해 인지도 높은 전국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구영모 시 산업진흥과장은 “㈜신세계 인천점의 협조로 올해 처음 열리는 이번 판매전을 통해 참가하는 업체 모두 판매실적을 높여 인천지역 뿐만 아니라 전국 대형유통업체에 입점할 수 있는 기회가 부여되길 바란다.”며, “내년에는 품질우수제품이 소비자와 직거래할 수 있는 중소기업제품 판매장을 구축하는 등 판로개척을 적극 지원함으로써 매출이 더욱 향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