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폭설대응 ‘교통소통대책’ 합동 훈련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11-25 16: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 25일 아산서 민·관·군 협업 유기체제 확인 점검 -

▲폭설대응 합동 훈련 장면[사진제공=충남도]


아주경제 허희만 기자 =충남도는 기후변화 영향으로 기습폭설이 빈번해 질 것이 예상됨에 따라 25일 아산시 배방읍 연화로 국립특수교육원 남측도로에서 민·관·군 합동 폭설대응 교통소통대책 훈련을 실시했다.

 도가 주최하고 아산시가 주관한 이번 훈련은 아산경찰서, 아산소방서, 육군 32사단, 아산시자율방재단 등 1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됐다.

 특히 이날은 도내 15개 시·군 재난 및 도로제설부서 담당 공무원과 자율방재단 등 300여 명이 참관했으며, 119구급차, 경찰차, 제설장비, 견인차 등 30여 대의 훈련차량과 장비가 동원됐다.

 이날 훈련은 시간당 20㎝ 기습 폭설이 발생하고 지속적으로 눈이 내리는 상황을 가정해 진행됐다.

 세부 훈련 시나리오는 기습 폭설로 4.5t 트럭 1대가 미끄러지면서 뒤따라오던 승용차 2대가 추돌해 중상 1명의 인명피해가 발생하고, 차량 6대가 고립돼 도로가 전면 통제된 상황으로 설정됐다.

 훈련에 참가한 민·관·군은 맡은바 임무에 따라 인명구조, 중앙분리대 개방, 사고차량 견인, 제설작업 실시 등을 실시했다.

 전병욱 도 재난안전실장은 “올겨울은 폭설이 빈번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민·관·군이 상호 유기적인 협업을 유지하면서 폭설에 대처하는 능력이 필요하다”라며 “앞으로 어떤 기습폭설에도 도민불편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사전대비 및 대응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