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한국경제 40년 불황 위험…열쇠는 공정성장론"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11-24 19:3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안철수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사진제공=안철수 의원실 ]


아주경제 한아람 기자 = 안철수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이 24일 "공정성장론은 위기에 빠진 대한민국 경제의 대안책이다"라며 '공정 성장론'을 강조했다.

안 의원은 이날 오후 경남 창원시 경남대학교 경영학부 초청 특강에서 "저성장 진입, 불확실성 심화 등 경제·사회적 요인과 불공정한 시장, 불공정한 분배 등 제도·정책적 요인에 원인이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한국 경제가 40년 장기불황에 빠질 가능성이 있다"고 주장한 뒤 "사회가 공정하면 경제성장과 일자리 창출도 실현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안 의원이 주장하는 공정성장론은 공정한 제도와 정책을 통해 혁신이 일어나고 성장과 분배가 선순환 되는 경제를 뜻한다.

또 안 의원은 "혁신을 통해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혁신성장, 동반 성장의 기틀을 마련하는 공정분배, 소득재분배에 이바지하는 생산적 복지가 공정성장론의 3대 요소"라고 설명했다.

안 의원은 대기업 시장구조 개혁 필요성에 대해서도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모토로라, 노키아, 닌텐도 등 세계적인 기업들이 망하는 것을 보면 대한민국 기업들도 대기업 그룹 전체의 역량을 한 곳에 집중해야 하는 시기가 올 것"이라며 "스스로 문제를 인식한 대기업들은 벌써 스스로 빅딜을 통해 미래를 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안 의원은 "예전 빅딜은 정부가 주도했다면 이제는 기업이 스스로 빅딜을 하고 있다"며 "이러한 기업은 정부에서 인텐시브를 주는 것이 마땅하다"고 말했다.

최근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대표가 공동지도체제를 제안한 것에 대해서는 "지금은 국가장 기간인 만큼 이후 입장을 밝히겠다"라며 말을 아끼는 모습을 보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